수강후기

[실준 70기 11억까지 4년이면 충분하조 그날을향해] 2주차 강의 후기 "나는 지금 강의대로 하고 있는가?"

  • 25.07.14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튜터님의 2주차 강의를 듣고 저의 투자공부 과거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본 것 같다.

실전준비반 재수강인데 나는 지금 강의대로(배운대로) 하고 있는가? 에 대해 생각해보니, 어떤 점은 적용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결국은 강의대로 하지 않았구나, 내가 그동안 너무 게을렀고 하기 싫어서 두려워서 회피했구나 하는 생각이 번쩍 들었다.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나는 지금 강의대로 하고 있는가? 목표 달성을 위해 임장보고서는 필요한 일이다!! 

    - 임장보고서를 제대로 결론내보지 않았던 과거에 대해 깊은 반성을 했다. 

       일이 바쁘니까, 건강이 안좋고 피곤해서 등의 이유로 체크만 하고 정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니 이렇게 가다가는

       목표 달성은 커녕 1호기 시작 조차도 안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드니 정신이 번쩍 들었다. 

   - 싫어하는 일을 필요한 일로 프레임을 바꾸면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매번 나약해질 때마다 꼭 다시 보고 일단 앉아서 컴퓨터 켜고 임보 쓸거에요..ㅎㅎ

 

 2. 입지분석: 분위기 임장 전에 여행한다는 기분으로 사전에 되도록 많이 분석해보기, 좋네 안좋네 판단하지 말고 

     일단 입지요소 등급 매기고 끝낼 것 ▶ 다음달 내가 만든 앞마당과 비교

     안좋다고 생각하고 제외시키지 말고 일단 분석해보고 앞마당끼리 계속 비교하면서 우선순위 매긴 후

     (더좋아? 덜좋아?) 투자할 수 있는 범위 중에 가장 좋은 것으로 선택하겠다. 비록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곳이 아닐지라도..

 

3. 분위기 임장 때 내가 놓치고 있었던 것: 각각의 포인트 지점에서 내가 지나온 길을 다시 보자.

    사람의 표정, 말투를 놓치고 있었던 것 같다. 사람을 유심히 보라고 했는데.. 의식하고 보라고 했는데..

 

4. 시세분석: 시세조사 및 시세지도, 그리고 내 투자를 결정지어줄 것 시세트래킹!!

    ▶ 너무 번거로워서 시작하기도 전에 두려워지는 시세조사와 시세지도!! 하지만 한땀 한땀 내 손으로 직접 보고 했을 때 알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에 공감이 되었다. 시세 지도에 직접 올려보는 과정은 굉장히 파워풀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지도에 올렸을 때 훨씬 더 보이는 것이 많다. 

 

    ▶ 시세트래킹: 사실 안했는데.. 이 과정을 하지 않으면 이게 기회야 하고 왔는데 나는 모르는 채 지나가고 난 후

        땅을 치고 후회하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원씽!!> 

 - 지금 만드는 앞마당 임보를 결론을 내고 나면 꼭 다음달부터는 시세트래킹 해야지!! 

   (우선 이번 임장지부터 제대로 마무리하자)


댓글


밥언제먹어요
25. 07. 14. 00:42

저도 그동안 시세트래킹 미루고 미뤄왔습니다...ㅎㅎㅎ... 이번 달부턴 반드시 시세트래킹 시작하려고 해요!! 이달 말에 결론 낼 때 그날님 시세트래킹 양식 채워넣으셨는지 확인합니다!!!!! (저도 했는지 검사해주세요....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