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분당에서 전세로 거주하고 있는 구독자 입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었지만 그동안 매수를 안하고 전세로 옮겨 다니다 보니,
이제 실거주 할 곳에 대해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저희의 예산은 현금 3억 + 대출 6억 이하로 잡고 있습니다.
저는 분당에서 직장 생활 중이며, 남편은 역삼에서 근무 중이라
집을 매수 한다면 신분당선으로 이동이 편한 편한 “용인 수지”,
분당과 강남 둘다 접근성이 좋은 “구성남”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년 1월에 소중한 아기 출산 예정이구요,
현재 고민은 용인 수지와 구성남 어디가 더 나을지도 조언을 받고 싶으며,
혹시 용인, 구성남 외에 괜찮은 지역이 있을지 많은 전문가 분들의 고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바쁘시겠지만 깊은 조언을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715님! 우선 내년 1월에 나올 소중한 아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 내 단지마다 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을 퉁쳐서 말씀드리기는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역세권, 연식, 대단지, 환경, 학원가, 상권접근성 등등에 따라 단지의 가치가 같은 구성남, 수지 내에서라도 갈리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대략적인 지역의 가치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지는 가성비 학군과 함께 인프라가 매우 잘 형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아이를 키우시기에 어려움 없는 환경을 갖춘 단지들을 많이 찾아보실 수 있으실겁니다(모든 단지 대상이 아니라는점을 거듭 강조드립니다) 반면 구성남은 수지보다 더욱 앞단, 강남과 가까운 곳으로 땅의 위치는 좋지만 환경적인 측면과 거주만족도 부분에서는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이또한 모든 단지는 아닙니다..) 하지만 환경이 개선된다면 수지 이상으로 좋은곳이 될 지역입니다. 위의 두 지역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는 참고만 해주시고, 실제 투자를 결정하실때는 단지단위로 고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를 키우기에 적합한 곳 출퇴근하기 좋은곳 단지도 괜찮은곳 등등을 하나씩 따져서 나의 가용자금 안에서 고민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결정이 너무 어려우시다면 매물코칭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것도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20250715님 안녕하세요 :)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 ㅎㅎ 두 곳다 너무 괜찮은 곳이라 생각 됩니다. 가격대에 따른 아파트 연식과 생활환경, 그리고 학교가 고려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어디가 더 오를지 보단, 실거주 관점에서 우리 가족이 10년 이상 어디에 거주하는게 좋을지 단지를 선정해서 한번 다녀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꼭 현장 다녀와 보시고 10년 정도라면 어디가 괜찮을까 생각 하셔서 단지 선정 해보셨으면 합니다 ~! ㅎㅎ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