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9조 부자야놀자]

  • 23.12.17


안녕하세요 열기반 68기 9조 부자야놀자입니다!


1강은 저의 생각을 바꾸는 강의라면 2강은 투자를 어떻게 하면 되는가 그리고 원칙에 대하여 듣는 강의였던것 같습니다. 1강은 저에게 뼈 때리는 너바나님께서 많이 해주셨다면 2강은 쉴틈없이 저에게 필요하고 아 이거였어 !!! 정말 잼있게 그리고 정말 필요한 강의라고 생각했습니다 . 강의를 들을때마다 일시정지를 누르면서 필기에 필기!!! 볼펜 잉크가 마르기도전에 손바닥에 볼펜이 묻은지도 모르고 계속해서 열심히 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내가 정말 할수있을까에서 나도 할수있다. 이제 방법을 조금은 알꺼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참부족하지만..) 무엇보다도 이것을 어떻게하면 내것으로 완전히 흡수할수있을까하고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교재를 보고 계속해서 정리하여 저만의 요약집? 정리집? 을 만들어서 2강 복습을할때 더 유용하게 들을려고 생각중 입니다.


이번강의를 통해서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한게 세가지가있습니다.


1.잃지 않는 투자하기!

2.씨앗 심기!!

3.임장으로 앞마당 넓히기!


저에게는 아직 앞마당이라고 하기도 어려운 살고 있는 지역과 그러므로 앞마당을 넓힘으로서 저평가된 아파트찾기와 무엇보다 투자를 하지않으면 돈을 벌수 없기 때문에 꼭 씨앗을 심어야 되며 투자로 인하여 잃지않는 투자를 하고 원칙대로 하는것 !! 또하나 공감되는것이 투자의 시기도 물론 중요하기는 강심잠과 끝까지 나의 가치를 믿고갈수있는 자신감!!


주식으로 따지면 주식의 하락으로 인해 저의 멘탈이 흔들림으로써 매도를 하여 손해를 입게된것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주식은 매도 한달이후 제가 팔았던 가격의 2배를 간적도 있었습니다. 저는 너무 배아프고 저를 원망하였습니다. 주식은 환급성이 좋아 팔기 좋을수도 있었겠지만 부동산 또한 투자를 맘먹었을때 나자신의 믿고 기다림!!과 리스크 준비 또한 철저히 해야한다는 말에 또한 공감이 많이 갔던것 같습니다 .


★ 저에게 열기반 2강은 나에게 재미있는 강의이자, 제가 많이 읽었던 책의 두리뭉실한 내용보다 이거야!! 하고 생각했던 강의였던것 같습니다. 2강의 강의내용을 온전히 저의 내용으로 만들고 많은 복습을 한다면 투자에 대한 발걸음이 한발자국 조금 더 다가갈수 있겠다고 많이 생각하였습니다. ★


댓글


행부가
23. 12. 17. 20:52

매도 이후 2배!! ㅠㅠㅠㅠㅠ 그 경험이 오히려 자양분이 될 겁니다! 부놀님은 크게 될 사람!!! 자신을 믿고 가요! 뽜이팅!!!

콜리형아
23. 12. 19. 00:13

돈다발 들고 있는 캐릭터가 미래의 부놀님 모습 같습니다 ㅎㅎㅎ 같이 앞마당 넓혀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