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 - 전세 3억 예산
서울과 경기도 쪽으로 네이버 부동산을 통하여 제가 아는 지역으로 먼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성남시쪽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였는데 이번에 리스트 업을 하게 되면서 눈여겨 볼수 있는 곳이 되었내요.
서울은 구로구와 관악구 임장을 통해서 아는 지역으로 매매와 전세가의 차이를 먼저 작성해보았으며, 추후 매전가의 폭이 좁아지면 눈여겨 보고 싶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그외에 경기도 광명은 내집마련을 위해 보고 있던 곳으로 광명동의 경우 재개발로 인해서 매전가의 폭이 넓어 제외하였습니다. 철산동과 용인수지의 풍덕천동, 중원구 단대오거리역 근처의 아파트를 체크해보았습니다.
예산 3억에서 오차범위 1~2천만원의 경우에는 가능으로 여겨 체크를 하였으며, 1순위 교통이기 때문에 가장 빠른 곳이 용인 수지구였습니다. 거기에 신분당선으로 한번에 강남까지 접근할수 있다는 점. 대신에 24평이라는 점. 그리고 2순위로는 광명 철산동에 도덕파크타운1단지는 33평으로 매전가가 용인수지와 비슷합니다. 대신 갈아타야 한다는 점이 있고 도덕파크타운이 언덕이라는 점을 감안해 보았을때에 용인수지로 선택하는것이 최선의 선택이면서 만약 4인가구가 추후에 거주할 예정이라면 광명 철산동도 검토해볼만한 지역으로 생각이 됩니다.
2. 내집마련기초반, 중급반을 통해서 배웠던 부분이지만 다시 한번 3일 챌린지를 통해서 복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그전과 다르게 조금 더 임장을 다닌 지역이 늘었다는 점. 오늘 과제를 통해서 생각하지 못했던 다른 지역도 임장지로 선택할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
일상재테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