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30기 37조, 3년후 7억이상 벌조 허서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23.09.03
생각이 바뀐 부분
열반기초반, 실준반, 지방기초반을 들으면서도 지방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다시금 지방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수도권의 랜드마크와, 지방의 랜드마크를 통해서 추이를 살펴보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렇게 추이를 살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방 기초반을 들으면서 광역시 전세가율만 확인하고 있었는데, 지방 전세가율이 이렇게 올라왔다는 것을 알았고. 내가 실력이 있다면 투자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투자를 할 때 지방 광역시, 중소도시의 전세가율과 입주물량을 트래킹하는게 필요하겠다.
현명한 투자자는 좋은 타이밍에, 가장 싼 물건을 사는것이다. 나는 아직 앞마당이 부족하므로 3개월 이후 지방투자를 목표로 더 많이 오를 지역을 임장하자.
지방 투자 가능 입지를 임장을 투자로 이어지게 해보자
나는 투자원칙에 대한 확신이 부족한 것 같다. 이 확신을 높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원칙들을 남에게 설명할 정도로 이해해야할 것 같음
그리고 실제로 원칙이 잘 적용하는지 궁금
수도권 확실히 비싸다. 지금 시장에서는 1억은 있어야 좋은 입지에서 투자할 수 있고 초보투자자 + 자금이 적은 투자자인 나한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영원히 관심을 가지지 않을 곳은 아니니 입지를 알고 선호도를 알기 위해서 앞마당을 만드는게 필요할 것이다.
입지가 떨어지는 곳이 전세가율이 무조건 높을 줄 알았는데, 아닐수도 있다는것을 알았다. 앞마당이 많을수록 더 좋은 투자를 할 수있겠구나라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