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이번강의에서 쟌자니님 강의는 저에게 하늘에서 내려오는 동아줄 같은 느낌이었어요. 지방 임장을 다니면서 입지가 좋은데 신축사이에 낀 구축을 보면 투자금이 많지않으니 항상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 입지에서 투자할수 있는건 구축밖에 없고 입지가 좋으니 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있었습니다. 강의에서 지방은 입지좋은 구축은 일부생활권,단지에 국한되며 20년 이상의 연식차이를 뒤집을 정도는 아니다라고 하시면서 제가 잘 알고 있는 창원이 나오니 더 이해하기가 쉽더라구요. 입주좋은 구축은 불장에서도 힘을 쓰지 못한다. 지방은 입지가 좋지않더라고 균질한 신축을 좋아하고 가격이 더 상승한다는 비교를 보고 부린이는 아직 어쩔수 없고 큰 인사이트를 받았습니다. 혈을 뚫듯이 ㅎㅎ ('월부의 허준')
창원이라는 지역은 살기도 했고 가깝기도 해서 어느 정도는 알고있다 였다면 투자자로서 생활권을 나누고 키워드로 정리하고 투자전략을 짜야한다. 투자전략의 키워드 3가지는 연식,접근성, 학군인데 3가지 다 충족하는 곳은 10억이고 내 투자금으로 할수 없다면 한두가지씩은 접어 가면서 접근해야 한다. 이 방법이 너무 신박했어요. 비교 평가라는 것이 어느 것을 붙혀서 비교를 해야하나 막연했는데 잘 아는 지역으로 비교를 보여주시니 이해도가 많이 상승했습니다. 모든 강사님들은 10여년을 투자시장을 경험하시고 지금 시장은 좋은 시장이다라고 말씀해주셔서 차근차근 앞마당 만들어 가며 준비해서 과한공부로 끝나는 것이 아닌 투자로서 연결까지 해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강의 너무너무 잘 듣고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창원의 지역분석
지금창원의 모습
-공급이 정리되고 바닥을 다지고 있다
-최선호급지는 소폭상을하였지만 여전히 저평가구간이며 전세가격이 보합or상승중이다
-지금시기에 앞마당을 넓혀간다면 소액투자도 가능할 수있다.
(다른 지방에서도 적용할수 있음)
창원은 25년이후 공급이 급격히 줄고 창원 인근도시(부산,울산,김해,양산)모두가 공급부족구간에 들어간다.
(역전세를 맞을 확률은 낮다.)
댓글
재미있는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