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보다 나은 하루를 사는 워킹맘투자자 베러덴어졔입니다.
제목을 듣기만해도 자동 미소발사되는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by 예프리 돈독모 후기입니다.
게살부자는 월급 이외의 소득을 환테크, 주식 및 ETF 등 금융상품 투자, 유투브 영상 제작 등등의 여러 방법으로 창출하면서 부자로 향하는 길을 현실감 빵빵하게 보여주는 책이였습니다. 최근에 재태크 기초반에서 배운 내용들의 복습아닌가? 싶을 정도로 돈 모으기의 중요성과 불리기(+how to)에 대해서도 다뤄져서 2일만에 술술 읽었습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단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일대빨 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대충, 빨리 시작하라는 의미인데요, 주저하고 걱정하느라 시작을 늦추고 추진하지 못하는 우리네 J들에게 하는 말 같았습니다. 줄임말도 입에 착 붙어서 주저할 때 아오 일대빨! 이렇게 외치며 시작하는 저의 주문이 될 것 같네요.
함께해주신 튜터님은 운조 튜터님이셨는데요, 운조를 만난 나 정말 운조아 ♡
저는 독강임투중에서 임장보고서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입니다. 용두사미의 끝판왕에 이왕이면 이쁘게, 깔이나 각이 잘맞게, 단지 하나하나에 내용을 꽉꽉담아서 하고싶은 마음에 늘 임보를 제대로 결론 내지못하기 때문이에요. 이미 임보를 10개이상 쓰고있는 단계에서도 일대빨의 정신으로 해나가면 되는 건지 그 사이사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에 대해서 질문드렸습니다.
행동 → 실패 → 복기 → 다시 행동
step 1. 일대빨의 정신으로 행동한다
step 2. 내가 하려던 목표에 못미치고 실패한다. 땅으로 떨어지는 기분… 이때 힘들어야 성장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step 3. 처절한 복기. 나의 행동에 대해서, 그 때에 어떤 마음가짐이었나, 그 결과는 어땠나 하나하나 차분히 복기.
그리고 나서 또 다시 행동을 반복한다. 결국은 그 지점을 뚫고 나간다.
강의나 칼럼 등등에서 참 많이 봤던 가르침인데, 오늘 운조님의 말씀이 더 와닿고 큰 울림을 줬던 것은 아래 2가지를 깨우쳐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는 실패하면 힘들고 바닥으로 떨어지는 기분을 느끼는 것이다 원래 그런 것이다. 나만이 겪는 것이 아닌 과정이라는 것. 저는 이 점을 자꾸 문제라고 생각했고 여기서 나는 왜 그럴까라고 자책하며 머물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복기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해서 힌트를 얻은 것입니다. 월부의 복기글들을 보면서 제대로 복기를 해보려 합니다.
이제는 차가운 마음으로 스스로를 복기할 때인 것 같습니다.
이번 돈독모에서 운조님이 해주신 이야기 중에 또 좋았던 부분은 스윙스가 말한 Roll with the punches!였습니다. 제가 스윙스를 리스펙하게 될줄은 몰랐는데요 핳핳 인생은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니고 다 대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때로는 맞으면서 들어가라. 이런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야겠습니다
이번 돈독모 동료들은 J와 P가 황금비율로 섞여계셔서 다양한 관점에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던 점에서 재미있었습니다! P들의 수장 운조튜터님부터 박매니저님, P대장 인생탐험 깔짝님 그리고 J 동지인 꿈세니님 부끌비비님 행루다님. J이든 P이든 일대빨하며 행복한 월부생활을 해나가요! 그 길을 응원하겠습니다 :) 또 만나요오
댓글
베러덴어제님 정성스러운 후기 멋지신걸요!!!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열심히 해내시는 어제님 보면서 많이 배운 하루였습니다! 항상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