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천하46조의 6개월 아기를 둔 육아맘 쌀토리입니다.
마지막 코크드림님의 ‘남들과 다른 시간을 산다는 것’에서 눈물 찔끔…
다들 같은 생각이셨겠지만 고된 임장 끝에 가끔 현타올 때가 있는데 저에게 어제가 그런 날이 아니었지 싶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 임장을 위해 시간내어 나오는 게 뭐 어렵겠어? 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6개월 둔 아이를 두고 나와보니 자꾸 눈에 밟혀 쉽지 않더군요.. 자기 전에는 들어가서 얼굴 한 번 보고 자야지 하고 열심히 임장하고 돌아온 어제 이미 잠든 아가의 모습을 보며 많이 찾지 않았을까? 많이 울지 않고 있었을까?하며 생각하던 찰나 코크드림님의 강의 마지막 부분이 너무 와닿았습니다. 물론 강의 내용도 너무 좋았지만 마음의 위로가 된 것 같아 감사합니다.
#지도에 나오지 않는 사람들의 수요를 확인하자
열심히 조원분들을 따라니다보면 첫 임장보고서를 써보는 저로선 단지 하나하나 다 가보는게 맞다고 해서 하지만 뭘 봐야 하지..?라는 생각이 늘 따라 왔었는데 그 답을 명쾌히 내려주셨습니다. 강동구 예시를 들어주시며 강남과는 B단지가 6분 가깝지만 균질성, 비선호상권 등이 있어 A단지가 조금 더 가치있다라고 하셨는데요. 저도 모르게 단지를 보며 입지가치만 봤던 것 같습니다. 직접 가봐야 아는 것들이 있으니 모든 단지를 가보며 수요를 확인하자!
#헤매는 경험이 쌓여 임장 준비를 더 잘하게 됩니다^^
웃으면서 얘기해주시는 코크드림님..^^ 물론 임장팀장님과 조장님의 지도(?)하에 따라 임장을 진행하였지만, 3-4시간
정도 제가 지도를 보며 움직여야 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따라만 다녔기에… 와 루트 어떻게 이렇게 잘만드시지? 조장님은 루트를 보고 어떻게 저렇게 잘 찾아 가시지? 라는 마음뿐이었는데 직접 루트를 보며 다니니 단지 안에서 들어가는 길, 나가는 길을 몰라 진땀나는 경험을 해봤습니다. 당시에는 저땜에 다들 고생하시는 것 같아 마음이 불편했지만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굳이 왜 이 길로 안가고 이 길로 루트를 짜셨을까? 생각해보기도 하고 지도를 보며 움직이는게 좀 더 편해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후 강의에서 헤매는 경험이 쌓여 임장 준비를 더 잘하게 됩니다라고 하시는데 급공감이 되었습니다. 졸졸 따라만 다니지 말고 계속 지도를 보며 단지 위치, 역 위치, 학교 위치 등 반복적으로 익히자!
#단지분석! 초보는 왜 넣는지? 생각하지 말고 그냥 완료해보자
강의를 듣는데 자꾸 뼈 맞는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ㅎㅎ 단지 분석하는 것을 이렇게 세세하게 알려주실 줄은 몰랐습니다. 특히 단지분석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꼭 역세권이라고 해서 다 같은 가치를 지니는 것은 아니다라는 점이었습니다. 위치는 비슷한데 A단지는 신축, B단지는 준신축이라면 당연히 B단지지! 했었는데 준신축이 아파트를 고급화하여 지은 것이거나 다른 선호요소가 있을때 B단지의 가격이 높을 수도 있구나라는 점을 새로 알게되었습니다. 실제 임장을 하며 역과의 거리도 비슷하고 작은 횡단보도 하나 건너면 있는 거리에 두 단지가 3억이나 차이나는 걸 보고 왜이러지..?라고 생각했는데 조장님이 연식도 조금 차이나고 단지내 언덕도 심하고 주차도 이중주차라 주차난이 심각한 걸로 보아 가격이 차이 나는것 같다라고 얘기해주신 부분도 같이 생각났습니다.
임장 전 준비하여 단지에 대해 알아가고 실제 가서만 볼 수 있는 부분을 눈으로 확인하고 단지분석까지 마치고 투자결론까지 내보는 일. 이 모든걸 익숙하게 할 수 있을까지 쌀토리는 계속 됩니다!
시원시원하게 강의해주신 코크드림님 감사합니다.
마지막 힐링타임까지 최고의 강의였습니다. ♥
댓글
쌀토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