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 마감]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강의는 부동산 투자의 기초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기초'라고는 하지만 정말 중요하고, 투자하면서 항상 기억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여서 처음에 강의를 듣고는
'부동산 투자 다 알려주신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도 강조하신 부분은 '잃지 않는 투자' 였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그래 이 부분은 알겠어, 그런데 어떻게 그 물건을 찾는 건데...?' 라는 궁금증이 계속 생겼습니다.
투자란
농사꾼의 마음으로 길게 봐야 한다. 주식 차트 보듯 하면 안된다. 최소 5년은 지켜봐야 한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라.
오래 가져갈 수 있는 물건에 투자해라.
▷ 월부 강의를 듣기 전에는 '월 100만원 만 더 벌 수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종종 하곤 했습니다.
부동산으로 생각하면 년 1200만원 정도의 수익인데, 강의를 듣고 난 지금, 그 정도 물건은 공부하면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부동산의 입지
1. 직장 - 강남역 1시간 이내 ★
2. 교통 - 강남, 종로, 영등포, 판교, 구로까지 가는 지하철
3. 학군 - 강남 근접, 중학교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상위 중요
4. 환경 - 근처 백화점, 거주연령 젊어야 좋음
5. 호재/악재 - 지금은 불황이기에 지금 호재있는 곳을 봐야한다
6. 브랜드
내가 구매하려는 곳이 가치가 있는 곳인가?
입지독점성, 대체할 땅이 있나?
▷ 우리나라는 매년 경상수지 흑자를 내기 때문에 물가는 계속 상승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부동산 가격도 좋은 입지의 아파트라면 길게 봤을 때 상승 곡선을 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아직 시작하는 단계에 있는 초보이기 때문에 현재는 강의를 듣고 책을 많이 읽고 이 지역 저 지역 공부하면서 저만의 원칙을 쌓아가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강의에서 투자 실패 사례를 보면서 더욱 급하게 투자하지 말고, 감정으로 매도하지 말자 라고 다짐하였습니다.
강의 듣는 초반에 적은 투자금으로 전세 껴서 투자하는 예시를 보고는 이게 역 전세를 맞아서 세입자한테 돈 못 돌려주면 범죄자 되는게 아닌가? 이게 부자 되는 방법이라고? 하는 물음표를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강을 다 들은 지금, 투자와 투기의 차이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가치가 오르는 곳인지(수요가 많고 공금은 제한된 곳), 전세금이 상승하는 곳 인지, 적절한 투자금인지...등 부동산 투자의 기준이 되는 점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저희는 현재 전세를 살고 있어 강의를 들으면서 좋은 입지에 투자 가치가 있는 곳에 우리 집을 마련해보자 라는 생각이였는데 부자가 되려면 큰 돈을 깔고 있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현재 월세로 바로 갈아타기에는 리스크가 있어 현재 살고 있는 곳에 살면서 현재 모은 시드로 한 채를 투자해보고 2-3채가 될 때 월세로 갈아타서 본격적으로 투자를 해보고 싶습니다.
강의 마지막에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된다.'라는 문구가 머리에 계속 맴돕니다.
저는 부자가 될 거라는 생각을 은연중에 계속 했었는데 조금은 늦은 나이지만 가능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강의 열심히 듣고 행동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토롱토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