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104조 Mrs 100억]

전세금 상승이 실질 투자금을 상쇄해서 결국엔 투자금이 0이 되는 방식은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매우 놀라웠다. 부동산을 결국 상승하게 되어있다고 하셨는데, 요즘 일본의 잃어버린 30년처럼 국내 부동산 시장도 상승이 끝난 것은 아닌가 우려가 조금은 해소가 되었다. 하지만 내 스스로 와닿아야하니 일본의 사례를 조금 더 공부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6개월간 해야 할 일을 정리해주셔서 오히려 좋았다. 8개월된 아기를 키우고 있어 아기의 생활 패턴에 맞춰야해서 나의 시간가계부(목표,실적)를 정하기엔 어렵다. 하지만 저녁시간을 알차게 활용해서 독서하기, 강의듣기, 임장, 앞마당, 1개 투자는 포기하지 않고 해나갈 예정이다. 우선 6개월간 읽을 10개의 책을 선정해 놓았다.

서울이 좋고, 강남이 좋다는 생각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그렇지만 대부분은 명확히 왜 좋은지는 설명하지 못할 것이다. 나 역시도 그렇다. 강의를 듣고 특히 와닿았던 점은 좋은 물건이 왜 좋은지에 대한 정리를 할 수 있게 된 점이다. 사실 듣는 내내 너무 원론적인 내용이 아닌가. 1강에 이어서 마인드셋에 대한 내용만 반복되는 것이 아닌가 싶었다. 하지만 완강 후 내용을 정리해보니 큰 가이드 라인을 잡아주는 강의었다. 강사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내가 1호기를 투자하고 매년 투자 건수를 늘려가면서 더 피부로 와닿을 것 같다. 본디 원론은 실전에서 빛을 발한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느꼈던 점과 부동산 투자도 비슷하다. 기다릴 줄 알아야 된다는 것. 좋은 투자처에 대한 확신을 가져야 된다는 것. 그러려면 '좋은' 투자처를 발굴해 낼 수 있어야 한다. 구체적으로 좋은 투자처를 개발하고 비교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주진 않아서 기초반을 괜히 신청했나 싶었지만, 조급해하지 않고 강의의 의미를 내가 판단하지 않겠다고 생각했다. 월부의 유튜브에서 너나위님이 사연을 보내는 구독자의 사연에 안타까워하고 진심으로 조언해주시는 모습을 믿고 실전반까지 계속 해보려한다.


댓글


Mrs 100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