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 25기 한여름의 (집)심마2ㅣ들 임장지로 2리 오소 해피부 케이트]심마니's 우리는 원팀♡(튜터링데이 후기)

  • 25.07.25



안녕하세요, 행복한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은 해피부 케이트 입니다.

 

튜터링데이 전날까지 마음 졸이다 다행히 홀가분한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된 튜터링데이였는데요.

전세 빼기에 시간을 쏟느라 실전반에 좀 더 집중하지 못해 참여하기 전부터 아쉽기도 하고 죄송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전세빼는 과정에서 튜터님이 행동할 수 있게 밀착케어 해주시고 본의 아니게 연락도 자주 드려 내적 친밀감이 있었는데 실제로 뵈니 더 따뜻하시고 섬세한 분이시라는 게 느껴졌습니다.

 

비교임장지인 **광역시는 처음 이었지만 튜터링데이 전날 파트를 맡아 사전임보를 작성하면서 지역에 대해 조금은 파악할 수 있었고 빠른 시간내에 협심해서 하나의 보고서를 만드는 것도 즐겁고 뿌듯한 작업이라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습니다.

 

튜터님과 비교임장지를 임장하면서 사람들이 어디를 더 선호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었는데요. 또 임장할 때 어떤 것을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할지 설명해 주셨는데 현 임장지와 비교하며 비교임장지를 분임하니 임장지의 위상과 선호도가 좀 더 명확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더불어 궁금한 점, 고민되는 점도 털어놓고 조언을 구할 수 있었눈데요. 저는 임보를 좀 더 잘 쓰고 싶은데 여전히 익숙하지 않고 시간이 오래 걸려 고민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모든 걸 단기간에 담아내려고 욕심 내기 보다는 매달 한 파트에 집중하며 임보를 업그레이드 해 보라고 조언해주셨습니다. 튜터님도 여전히 익숙하지 않다고 말씀해 주셔서 조금 위로(?)가 되었습니다.

 

튜터링데이 하이라이트~ 사임발표와 튜터링이 있었는데요. 조장님, 에피님, 라기님의 임보발표와 이어지는 튜터님의 피드백을 들으며 BM할 것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깊이 파고드는 집요함, 궁금증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집중력, 끈기, 사고의 확장성 등 성장하기 위해 저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쌓여가는 BM 포인트들 한달에 하나씩이라도 꼭 임보에 담아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에 있어 지방은 거쳐가는 투자이다. 그러니 지방투자는 매수할 때 반드시 매도타이밍을 정하고 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하셨는데요. 단순히 저평가를 찾는게 아니라 투자금, 투자기간, 나의 상황, 시점등을 고려해서 투자를 진행해야 하기에 지방 투자가 더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예상할 수 없는 시장 상황에서도 나에게 맞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그 과정에서 수도권ㅇ이든 지방이든 지역을 가리지 않고 실력을 쌓아가야 함을 알기에 지역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꾸준히 앞마당을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튜터링데이를 마치며 튜터님이 '내가 왜 이 일을 하고 있는지 그 의미를 찾아야 한다! 그래야 오래 할 수 있고 슬럼프를 잘 이겨낼 수 있다.'라고 해 주신 말씀이 OKR 원온원 때 해주신 말씀과 오버랩되었는데요. '나를 가슴 뛰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잊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첫 실전반에 들어갔을 때의 설레임과 그 기회를 얻기 위해 했던 고민과 노력들이 떠오르면서 지금 내가 이 소중한 기회를 너무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건 아닌지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 앞서 걸어가고 계신 튜터님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떻게 루틴을 이어오고 계신지 옆에서 지켜보는것 만으로도 앞으로 투자생활에서 힘든 일이 있을 때 길나잡이가 되어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희를 진심으로 걱정해 주시고 아낌없이 알려주시는 튜터님과 화이팅 넘치고 열정 가득한 심마니즈들 함께 할 수 있어 저에게 참 의미있고 감사한 한 달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해피부 케이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