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70기 행편인 4주차 자모님 강의후기>
열기때도 느꼈지만, 4강 자모님 강의는 인사이트 투성이다.
나는 강의를 듣기 전에 매임을 진행했다. 어딘가 모르게 분임/단임에 비해 벽이 크게 느꼈졌고,
지금 생각해보면 매임은 부동산 사장님과의 이해관계가 들어가 있는 임장이기에 두려움이 컸던 것 같다.
동료 분들의 도움으로 전임과 매물 예약은 잡았으나, 실제 매임 시 부동산 사장님과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하고, 각 상황별 대처해야 할 행동에 대해 걱정이 많았다. 부동산을 통해 집을 보러 가는 경험이 처음이라 미리 무엇을 봐야 하는 지 조사하고 갔지만 준비가 부족했음을 현장에서 느꼈다. 어리둥절,, 집중하고 있지 못했던 나,,, 지금 생각해보면 조금 아쉽다. 다만, 함께해준 동료덕에 첫 매임을 완료주의로 해낼 수 있었다는 사실에 감사했다.
자모님 강의를 듣고, 매임 갔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반대로 먼저 이런 어려운 경험과 아쉬운 감정이 있어야 다음 매임에서 이전에 나와 비교해볼 수 있다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강의를 들으면서 매임 갔던 나를 복기 해볼 수 있었다. 자모님이 알려주신, 방법론적인 부분을 적용해보면서 각 상황별 내가 할 수 있었던 행동에 대해 돌이켜 봤고, 이 과정에서 "다음 매임 시 적용해봐야지" 라는 자신감이 생겼다.
언제나 걱정과 고민거리를 시원하게 긁어주시는 이번 자모님의 강의로 인하여,
8월 내가 해야 할 일에 대한 확신이 생겼던 강의였다. 감사합니다. 자음과모음님.
8월 임장지에 적용해 볼 세가지
① 가격, 전고점 보지않고 생활권 순위 명확하게 정해서 임보 작성하기.
② 해당 생활권별 저평가 된 단지 상,중,하 뽑아서 임보 작성하기.
③ 뽑은 단지 중, 가치/가격/조건을 기반으로 비교평가해서 투자 할 단지 임보에 근거 있게 녹여내기.
★ 결론 : 현재 종잣돈이 부족하더라도, 앞마당이 없더라도, 지역 내에서 내가 투자 할 물건 모의투자 진행해보기.
→ 실제로 투자물건 골라서 계약까지 하는 정체성 확립
7월의 나에게: 7월 정말 수고했어. 어차피 하는거 매순간 즐기면서 필요한 일이 좋아하는 일이 될 수 있도록 머리까지 야무지게 담궈보자! 좀 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로 8월을 임해보자! 지금 충분히 잘하고 있어!
<7월 함께해준, 70기 98조 조원분들 감사합니다.>
무더위와 함께했던 7월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갔다.
생전 처음 해보는 경험이 대부분이었고, 그 경험으로 인해 단기간에 내가 성장했음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아마 혼자였으면 이렇게 해낼 수 없었을 것이다.
열기 선배와의 만남 당시, 험블 선배님는 지금 본인이 이렇게까지 할 수 있는 이유가 동료들 덕분이라고 하셨다.
사실 그 당시에 내게 와 닿지 않았다.
처음보는 사람들과 투자목적으로 만나, 지속적으로 관계가 유지될 수 있을까? 궁금했다.
그렇게 실준반 4주차가 끝나가는 이 시점,, 나는 작게나마 성장했다. 그리고 그 뒤에는 98조 조원들이 있었다.
그리고 실준반 98조 동료들을 만난 뒤 나는 험블 선배님의 말씀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다.
동료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나도 없었을 것이다.
성장했더라도 감도 자체가 적었을 것이고, 잘하고 있는 지에 대한 의문점을 품으며
이 환경에서 오래 지속하고자 하는 의지도 지금과 같지 않았을 것이다.
만남은 일주일에 한 번이었지만, 매일매일 눈뜨고 감을 때까지 함께 임을 알려주신 조원분들께 정말 감사하다.
조모임의 선순환을 피부로,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셔서 감사하다.
본인의 경험과 통찰력을 아낌없이 나눠주셨던 지금우리님, 미라클맘님, 별깡조장님,나는내편님
처음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완료주의 자체를 부단히 해내셨던 갬양님, 포도도님, 김소소님, 슝슝가자님, 쩡약이님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우리 정상에서 꼭 만나요.
덕분에 저 역시도 부단하게 이 무더운 7월을 잘 버티고 해낼 수 있었습니다.
25년 7월, 실준반 98조 동료들과 함께했던 이 무더웠던 여름은 기억속에서 잊혀지지 않았음 좋겠습니다.
훌륭한 강사님들과 동료들을 만날 수 있게 해주신 월부,,,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행편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