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7기 2제 가슴 뛸 물건2 내게오조_노력의삶] 야 나도 서울 투자 할 수 있어. 열정 자모 멘토님의 1주차 강의 후기.


이번 1주차에서는 자모 멘토님께서 우리나라 1등 입지인 서울에 대해 강의해주셨습니다.

1주차 강의는 서울에 대한 정보들을 광범위하면서도 핵심들로 가득채워 설명해주셨습니다.

서울을 모르는 사람들도 강의를 들으면

"서울은 이런 곳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 강의였습니다. 월부 제자들을 위해서 8시간 가까이 인사이트를 나눔해주신 자모 멘토님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뽑은 1주차 강의 keypoint는 총 3가지입니다.

- 서울 시장에 특징을 알고 25개구 입지를 안다.

- 서울 투자 방법에 대해 안다. (가치성장/소액)

- 서울 시장에서 더 가치 있는 단지 선정 방법


본 것.

1. 서울 시장에 특징을 알고

25개구 입지를 안다.


지방은 각 지역 별 공급량이 다르고 수요가 독립적이기 때문에 수요와 공급이 개별적인 시장이 형성됩니다. 그와 달리 서울은 경기 인천과 연계하여 하나의 큰 방향성을 가지며 함께 움직이는 시장입니다. 또한 서울은 지방과 달리 아파트 공급이 어려워 입지독점성이 있는 곳입니다. 25개구 각 구별로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소가 다르며 그로 인해 입지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깨달은 것.

지방과 서울 투자는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투자 후 무슨 일이 벌어질지 알아야 하며, 장기간 보유 할 수 있어야 한다. 구별 입지를 파악하고 상위급지부터 투자 우선순위를 가져야 한다.


본 것.

2. 서울 투자 방법에 대해 안다.

(가치성장/소액)


서울은 입지독점성이 있는 지역으로 가치성장투자가 가능한 곳이다. 뿐만 아니라 기회가 오면 소액투자도 가능한 곳이다. 이 때 중요한 것은 투자금에 국한되지 말고 본질적인 가치를 봐야한다. 사람들이 ㅈㅇㅎㄴ ㄸ인가? 아닌가? 사람들이 ㅈㅇㅎㄴ ㄷㅈ인가? 아닌가? 투자금이 아닌 본질에 집중한 투자를 해야 한다.


깨달은 것.

투자의 본질은 가치 대비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

제일 먼저 가치 대비 가격이 싼지? 집중하자.


본 것 .

3. 서울 시장에서 더 가치 있는

단지 선정 방법


과거 시장을 통해 현재 시장을 대응한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일수록 상승 전환이 빠르다.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단지일수록 매수심리가 회복되면 거래량이 증가하게 되니 상승 전환이 빠르다. 추가로 과거 고점과 저점 가격대를 통해 상승장에서 더 올라가고 하락장에서 잘 버틴 단지를 확인한다.


깨달은 것.

랜드마크 시세 트래킹의 이유를 리마인드했다.

선호하는 곳일수록 사람들이 사고 싶어한다. 심리가 회복되면 제일 먼저 올라가는 것이 당연하다.


전반적으로 강의 내내 서울 시장에 대한 자모 멘토님의 인사이트가 술술 나왔던 것 같습니다. 한마디라도 놓치기 싫어서 필기했더니 손에 굳은 살이 베 겼습니다..! 저는 종잣돈이 없는 싱글투자자여서 서울 투자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었는데 이번 강의를 듣고 마음가짐을 다시 잡게 되었습니다.

기회가 오기 전 미리 준비하려고 합니다.


현재 서울 시장은 매매 수요 위축, 전세 수요 증가하여 전세 시장이 회복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분위기가 언제까지 갈지 시장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지만 강의에서 알려주신 대로 기회가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를 해주신 자모님께 감사드립니다.


꼭 기억할 것.

1. 기준. 투자에 대한 나의 결정 기준 갖기.

2. 선호도. 부동산 투자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을 찾는 것이 전부다.

3. 본질. 투자는 가치 대비 싸게 사서 비싸게판다.

4. 노력. 평범한 사람들과 다른 삶을 살고 싶은가? 그렇다면 평범하지 않은 노력을 해야한다.

5. 반복. 매일 매일 반복하는 것의 가치를 안다.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것이 반복이다.

6. 믿음. 할 수 없는 것은 없다. 나는 될 때 까지 하는 사람이다.


꼭 행동할 것.

1. 서울 투자기준 정하기(저환수원리 기준)

2. 목표에 다가갈 계획 세우기. 24년 목표 설정

3. 목표에 방해되는 것 제거하기. 딴 짓 하지말고 공부해라. 투자시간 월 200h 이상 확보.

4. 나를 믿기. 나는 할 수 있는 사람.

될 때 까지 하는 사람이다.


댓글


라온슬기user-level-chip
23. 12. 18. 23:37

와! 마지막 기억하고, 행동할 것이 와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