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가계약금 포기할까요?

25.07.31
참여 가능

계약파기 할까요?

10 참여중복수 선택 불가

안녕하세요

전세 만기를 앞두고 부동산 매매계약을 하였는데

제가 거의 최근 고점으로 구입하여

가계약금 1천만원을 입금한 상태입니다.

 

부동산 대책이후 급매는 없고 호가도 그대로이긴

한데 이대로 거래절벽되다 팍 떨어질거 같아

계약 파기를 하고 싶어 문의드렸는데

역시나 거절하시네요ㅠㅠ 저 같아도..

 

1년 전세 연장하고 천천히 구입할껄 

너무 후회되는데

신분당선 라인 구축아파트

매매가는 8.5억이고 취득세등 부대비용은 3천..

계약금 1천만원 포기하는게 나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집심마니
25.07.31 21:07

이은선님 안녕하세요, 갑자기 부동산 시장이 변해서 고민이 크실 것 같습니다 ㅠㅜ 지금 당장 꼭지를 잡은 것 같은 기분이 들 것 같아요~ 하지만 은선님께서 해당 주택을 구매하실 때 어떤 기준으로 구매했고, 잔금은 어떻게 처리할 것이며 앞으로 내가 생활하는데 이 주택이 어떻게 쓰일지 생각해보셨을텐데 그 기준에서 변화가 없다면 1천만원을 포기하는 것은 너무 큰 돈이라 아까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ㅜㅠ 최상의 케이스를 생각해보면 1천만원을 포기하고 가격이 더 떨어져서 훨씬 싸게 집을 매수하고, 매수하자마자 가격이 올라서 1천만원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인 것이 베스트 일 것 같은데요. 제가 이렇게 글을 써보는 이유는, 그런 최상의 경우가 일어나기 쉽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기 위해서에요. 미래는 알 수 없지만 언제나 '무리되지 않는 선에서 내 집 마련은 필요하다'라는 생각으로 임하시면 좋겠습니다. 싱숭생숭한 마음이 들겠지만, 주변 변수에 너무 흔들리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이에요!

브롬톤
25.07.31 23:35

이은선님 안녕하세요. 내집마련을 하신 이후 고점 매수 등에 따른 걱정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위에 집심마니님께서 자세히 말씀해주셨는데요. 저라면 신분당선라인 내 구축단지를 매수하셨고, 대출금 등 감당가능한 범위에서 내집마련을 하셨더라면 당장 천만원이라는 돈을 잃는 것보다는 보유 및 실거주하시면서 시장상황을 볼것 같습니다. 이은선님께서 내집마련을 하시게 된 이유가 있으실텐데요. 여러 이유 중에 내집마련이라는 행동이 조금이라도 부합이 된다라면 걱정을 뒤로 하고 행복하게 실거주에 포커스를 맞춰볼 것 같습니다. 걱정의 마음이 크시겠지만, 흔들려서 기회비용을 놓치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힘내세요. 화이팅입니다.

도리밍
25.08.01 13:20

안녕하세요 이은선님, 최근 매수하신 신분당선 라인의 구축 아파트를 고점에 매수하신 것 같습니다.. 마음이 안 좋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ㅠㅠ 은선님께서 감당 가능한 수준에서 매수했다면 8.5억이라는 가격이 지금은 비싸게 샀다 느껴지실 수 있지만 향후 10년 동안 보유할 경우 결국 수익이 날 수 있습니다 다만, 1천 만원을 포기하더라도 인근 혹은 그 이상의 급지에 8.5억으로 더 좋은 단지를 매수 할 수 있다 확신이 들고 후보 매물을 찾았다면 중도금 입금을 포기하고 다른 자산을 매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대체할 수 있는 더 좋은 입지와 가치를 가진 매물을 찾지 못한 상황에서 1천만원을 그냥 날리는 것은 아쉬운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에서는 심리, 마인드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 중에 돈은 조급한 사람에게서 나와 여유있는 사람에게 들어간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번 거래 경험을 복기해보시면서 다음 번에는 더 나은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마음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