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1. 오프닝 강의 수강 후기 작성>
오프닝 강의를 본 후 솔직한 후기로는 책에서 보던 내용이고 머리로는 이해가 되는 내용이라 이걸 어떻게 적용을 해야 할 지가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동산 관련된 강의는 처음 들어보는데 책, 유튜브에서 알려주는 것들과 무엇이 다른지 사람들이 강의를 듣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insight가 생겨 배운대로 실제 적용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과제 2. 나의 내집마련 목표 세우기>
: 2년 내에 내집 마련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거주보유 분리는 일단 거주 목적의 똘똘한 내 집 한 채 구매하여 갈아타기 하는 게 목표입니다.
일단 10년 내 최종 내 집으로 생각해둔 지역은 1. 분당(판교, 정자, 미금), 2. 수원(광교) 3. 용인 수지구 (죽전, 수지)이고 현실적인 목표로는 수원 (망포, 영통) → 용인(죽전, 수지) → 수원(광교) → 분당 (미금→정자→판교) 순으로 보고 있습니다.
34평 정도의 적어도 500세대 이상, 2) 역세권에 교통이 잘 되어있는, 3) 초,중학교가 집 근처에 있고 4) 상권이 발달한 곳 5) 분당, 용인이라면 탄천이 주변에 있으면 좋겠고, 수원이라면 호수공원 근처면 좋겠습니다.
→ 이유는 간단히 말하면 제가 생각한 가장 이상적인 아파트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 오프닝 강의를 듣고, 나의 내집마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상세히 배우고 싶은 부분 정리
: 너무 떠먹여주는 식의 강의는 지양하는 게 맞지만 현재 추천하는 곳, 추천하지 않는 곳의 이유, 현재 기점으로 특정 지역 특정 아파트를 매매할 때 얼마 정도의 시드머니가 필요한지 등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모든 아파트를 설명해달라는 건 아니고 예시로 한개씩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의를 통한 공부, 본격적인 공부는 사실 처음이라 배운대로 앞으로 적용하고 싶어서 예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때까지!! 화이팅 입니다!! :)
댓글
남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