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처음으로 투자한 1호기 집에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 하려고 합니다.
8월 말에 공사 해야는데. 궁금한게 있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시스템 에어컨 4대와 도배를 해주기로 전세계약을 했습니다.
에어컨 설치 업체 견적 받았구요. 견적서를 핸드폰으로 보내주더라구요.
그리고 비용은 총 비용의 50%를 미리 납부 하고, 나머지 50%는 공사 다 하고 시운전해보고 당일에 주는것으로 얘기를 했습니다.
보통 이렇게 하는것 같았습니다.
근데 처음에 50프로을 입금 해 달라고 하는데요. 저는 좀 불안해서요. 만난적도 없고 사무실도 모르고.. 계약서도 안썻는데 입금을 그냥 했다가 연락 안되면 어쩌죠 ?
계약서 쓰자고 해얄까요?
그리고 이게 불안해서 인터넷으로 설치 업체 알아봣어요. 인터넷도 50프로를 결제 하면 예약이 되더라구요.
인터넷은 그래도 내역이라도 남으니까 이게 나을까요 ? 비용도 적지 않아(총비용 560만원정도 ) 걱정되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달둥이님 안녕하세요 :) 보편적인 계약 금액인지는 모르겠으나, 가격은 싸지만 많은 계약금을 요구하고 에어컨 설치를 차일 피일 미루는 곳도 있더라구요 ㅠㅠ 저도 걱정 될 것 같고, 계약금을 줄이거나 또는 주변에 아는 업체를 소개 받아서 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ㅠㅠ
달둥이님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총 금액의 10~50%를 계약금으로 지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견적도 업체마다 많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숨고로 견적을 여러개 받아보거나 부사님 통해서 잘 하는 곳 있으면 소개 받아서 진행해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달둥이님 안녕하세요 먼저 1호기 계약 축하드립니다. 계약금을 50%나 입금해달라고 하는 업체로 걱정이 많으셨을것 같아요. 이런 부분들이 관례상으로 하는 경우들이라, 업체마다 다를것 같아요. 해당 부분 업체에 이야기 드려서 달둥이님께서 비율을 낮춰보시거나, 혹은 다른 업체들 3~4군데 컨택해서 견적과 비용지불방법을 비교해보시면 더 마음이 편안하게 진행하실수 있으실것 같아요. 수리까지 잘 마무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