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25기 지방투자로 단지 마그마그담아5조🧡 윤돌] 지방투자 실전반 5강 후기 (with 마스터멘토님)

  • 25.08.04

안녕하세요. 윤돌입니다.

이번 지방투자 실전반의 마지막 강의인 5주차 마스터 멘토님의 강의를 수강하고 느낀 것들과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장형 마인드셋 vs 고정형 마인드셋

 어디서 많이 들어본 개념이지 않으신가요? 마인드셋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특히 월부인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본 단어 일겁니다. 저 역시도 성장형 마인드셋과 고정형 마인드셋에 대해서 귀에 딱지가 얹을 정도로 많이 접했던 개념이였죠.

 

 근데 많이 접했다고 해서 그것을 실제로 내가 아는(실천)하는 것은 전혀 다른 얘기인 것 같습니다. 고정형 마인드셋이 가진 사람들은 충분히 성장하고 나아 갈 수 있음에도 그러지 못합니다. 기존에 해왔던 대로 하게 되고 나는 잘 해낼 수 없을거라는, 자신에 대한 믿음이 생기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마스터 멘토님의 성공적인 투자자로 나아가기 마인드 셋에 대해서 설명을 해줄때 저는 문득 제 자신을 돌아봤습니다.

 

 ‘내가 정말 해낼 수 있는 걸까?’ 

 

 최근에는 저희 마그마그조원 분들과 마그온 튜터님 덕분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성장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전까지는 분명 저는 ‘된다’ 라는 것 보다는 ‘안될거야’ 라는 막연한 부정적인 감정에 많이 놓여있더라구요. 그러다보니 나는 분명 성장형 마인드 셋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야지 라고 생각했던 제 자신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무얼하든 자신이 없는 제 자신만 남게 되었죠.

 

 그러나 이번 실전반과 더불어서 마스터 멘토님의 성장형 마인드셋, 실패는 나를 좌절시키는 것이 아니라 성장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는 것을 이해함으로써 저는 한발자국 더 나아 갈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좌절만 하는 것이 아니고 실패하더라도 내가 할 수있는 만큼 최선을 다하는 행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완벽하게 하려는 것보다 ‘완료’에 초점을 맞추는 게 왜 중요한지 몸소 깨닫게 되었습니다. 

 

BM - 성장형 마인드셋 ‘나는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사람이다’

 

2. 깊이 있는 질문이 나오는 지역 분석

제가 유달리 힘들어 하는 부분은 바로 질문입니다. 질문 할 수 있는 정말 소중한 기회가 주어져도 막상 질문을 잘 하지 못하더라구요. 이번 마스터 멘토님의 강의를 통해서 그래도 질문 하기 위해서 나에게 필요한게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임보쓰던 임장을 나가던, 주변에 보면 한 두명씩 정말 질문을 잘하는 분들이 계시지 않으신가요? 저 역시도 이번 마그마그 조원분중에 정말 임장 보고서를 재미있고 흥미있게 쓰는 동료분이 계셨는데요 (쓸님 보고계시죠??) 이 부분이 정말 너무 신기하고 대단해 보였습니다. 동료분과 저의 차이가 무엇일지 튜터링 데이때부터 계속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러다가 마지막 마스터멘토님의 강의를 통해서 좀더 명확하고 간결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결국 깊이 있는 질문이 나오기 위해서는 ‘관심’ 이 필요했던 것이고 ( 강의에서는 사랑에 비유하는 부분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 내가 관심을 온전히 갖게 된다면 질문은 자연스럽게 따라올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그런 마음들이 전혀 들지 않더라도 기차표를 한번 더 끊고 그 지역을 가보라는 마스터 멘토님의 액션 플랜까지 덕분에 질문에 대한 제 마음이 한결 가벼워 진 느낌입니다. 앞으로 지역에 대한 관심을 좀더 많이 갖기 위해 현장을 한번이라도 더 방문하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BM - 관심이 잘 안가게 된다면 기차표 한번 더 끊기!

 

 


댓글


윤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