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레강스입니다~~
드디어 실전반 튜터링!!!!을 경험했습니다.
아..기다리고 기다리던 실전반 입성으로 튜터님을 실제로 만날 수 있었습니다.
36조의 튜터님은.. 바로바로 허준호님이세요.
ㅎㅎㅎ 튜터님 앞에서는 감히 닮으셨다고 이야기를 못했네요..
허준호닮으신 "트레이너가진리" 튜터님이셨어요!!!
하루가 이렇게 짧을 수도있구나~~ 를 경험한 튜터링데이 후기입니다.
[임보피드백]
-개별 피드백 /짱짱짱!!
14일 사임을 제출하고, 16일 토요일에 사임 임보피드백시간이 있어서,, 그렇구나.. 했는데...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정말 ㄲㅏ암짝 놀랬습니다.
튜터님은 너무 바쁘신와중에 모든 조원분들의 사임을 하나하나 리뷰하시고, 피드백을 하나하나 주신거예요..
제가 쓴 임보가 항상 부족하게 느껴져서 제가 쓴것도 다시 읽기가 참 힘든데, 읽어주신것도 감사하고, 피드백 주신것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피드백주신것만 반영해도 이번달 정말 성공!! 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임보 발표
조원분들중에 사임을 잘쓰신 3분을 선정해주셔서 발표와 함께 튜터님의 생각을 듣고 질문도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9~1시까지 예정되어 있어서, 사실 조금 걱정했습니다.. 회사의 발표나 회의는 오랜시간하면 지쳤거든요..
그런데,, 두둥!! 나의 집중력이 이정도인가?! 할 정도로 새벽부터 움직여서 약간 피로했던 나의 두뇌가 풀가동하는 시간일줄이야..
동료들의 생각가득한 사임을 보고 배우고, 튜터님의 생각을 듣고,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이라 4시간이 짧게 느껴지기 까지 했습니다.
발표해주신 원겸님, 티씨엘조장님, 응킴님 감사합니다.
발표로 인해 지역에 대한 정리가 다시 되고, BM 거리를 한가득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BM-최임제출 하기 전에 BM 을 꼭 반영해서 올리자!!
[튜터님과임장]
올해 겨울은 왜 이렇게 안춥지?? 으아하던 참이였는데,,,
튜터링데이에는 눈보라가 치더라고요.. ㅎㅎㅎ 그래도 전혀 추위를 못느낄 정도로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임장 시작하면서 튜터님이 사용하시는 임장 사이트관련해서 알려주셨습니다.
사실 몰랐습니다.. 튜터님께서 특강을 진행하셨다는걸로...(하기 링크참고.)
부동산 사이트로 돈버는 투자공식!~! 여기에 나왔던 꿀팁들을 알려주셨습니다~~
- 커스텀맵 : 임장루트를 앱에 연결하여 나의 네비가 되어줌.
- 임장시 가장중요한건 어디에 있느냐다.. 카카오톡 행정구역 확인하기. 앱말고 컴퓨터 버전으로 들어가자.
- 호갱노노 : 정보 레이더드 해서 지도보기. 이건 진짜 간단한건데 이제 알았다니!!!
임장관련 사이트 팁 을 들은 후에 2번째조의 혜택!! 커피까지 쏘셨다아~ 이정도면,,내가 테이커가 되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이제 지역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요.. 튜터님이 정해주신 임장하는 곳은 , 제가 이번 임장지에서 가장 궁금하고 관심이 갔던 생활권이였습니다.
배정받은 임장지에서는 여기가 가성비인가? 하는 혹!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튜터님께서 임장루트로 까지 정해주셔서.... 어랏?! 하는 생각.. (뒷말은 아시쥬?ㅋㅋ )
하지만!! 튜터님의 입지에 대한 냉철한 말씀이 , 설레발의 생각을 차분히 가라앉혀 주었습니다. 이런생각들을 나눠주시는 것이, 나혼자 떠들어보는 자실반과의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튜터링데이뿐만아니라 끊임없이 질문하고, 피드백받는 시간이라 너무 소중한 실전반이라는걸!! 다시 깨닫습니다.
[식사시간이라 이야기 하지만 튜터링]
끼니를 챙긴다고 마련한 시간이지만, 이 시간이 무엇보다 소중한것은 튜터님과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궁금한 것도 질문하고, 튜터님의 이야기를 마구마구 들을 수 있습니다.
튜터링데이의 하이라이트 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 이야기 할 수는 없지만, 제가 특히나 마음에 남았던 것을 남깁니다.
태도가 중요하다! 기회가 있을때 받아 들이는 태도
튜터님은 여러번의 월부학교 에이스를 경험하셨습니다. 지금 회사에서 팀장님이 십니다..
첫 에이스반과 팀장 승진이 한꺼번에 일어난 일이셨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바쁘니깐 자꾸 남의 탓을하게 됐다는 ,, 솔직한 말씀과 함께 지금까지 느꼈던 것에서 중요한것은 " 태도"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아니라, 지금은 어떻게 하면 해낼 수 있을까? 생각하신다고 합니다.
회사의 중요성도 강조해주시면서 예전에는 내가 할일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관계도 중요하고 팀원분들도 알뜰히 챙기신다고..
바쁘더라도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자.! 이렇게 생각이 전환되면서, 바쁜와중에 월부에서 "대구지역특강" 을 하시게 되었다고 합니다.
옆에서 특강에 대한 진심과, 온라인코칭까지 열심히 하시고, 그와중에 저희까지 세심하게 챙겨주시는 것을 보면서,
마음먹으면 안되는게 없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상황을 받아들이는 태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트진 튜터님의 "대구지역강의"가 궁금하신분들..하기링크 참고하세요!
재밌잖아요!! 튜터링데이...
정말 궁금했어요.. 추운날. 아는지역 똑같은 임장루트를 3번....
튜터님과의 임장전에 동료분들과 꼭 물어보자!! 괜찮으신지.. 하고 이야기 했었습니다.
임장이 시작된 후, 튜터님 괜찮으세요? 튜터링데이 너무 힘드실 것 같아요..
" 너무 재밌어요!!" 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표정이 정말 재밌으신것 같았어요.
예전에 제주바다 멘토님께서 들으셨다고 합니다.. 튜터는 내돈나가면서 알려주는게 재밌는거라고요...
ㅇ ㅏ... 진정한 기버란 이런거구나!! 배운대로 실천하시고 정말 즐거워하시는 튜터님을 보면서 저도 함께 즐거워졌습니다.
운의 알고리즘을 읽을 후로, 항상 좋은 일을 하신다고 하시는 튜터님은 길거리 가다가 쓰러진 자전거도 세워주시는 것을 보고,
정말 나도 착한일 많이 하며 살아야겠다는,,다짐도 해봅니다.
트레이너가진리튜터님 소중한시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기간도 미리 감사합니다~~
댓글
엘레강스0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