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5기 플라티나 튜터님과 1계단씩 5르조 굿럭제이] 추위에도 끄떡없이 빛나는 ☆플라티나 튜터님과 반짝이는 튜터링데이☆

  • 23.12.18

안녕하세요! 실전 25기 굿럭제이입니다 :)

반짝반짝 플라티나 튜터님과의 튜터링 데이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튜터링데이에는 임장지역을 더 잘 알기 위해서 비슷한 급지의 지역을 비교임장 했는데요.

튜터님과 임장하면서 궁금한 것도 여쭤보고 비교임장을 하면서 현재 임장지에 대해서 더 명확히 볼 수 있는 시간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 (플라티나 튜터님 the love)


사실 실전반이 처음이라 튜터링 데이 전날 설렘반, 긴장 반이었는데요.

비교임장지에 대해서 공부도 하고, 튜터님께 질문할 내용들을 생각하면서 튜터링 데이를 준비했습니다.

임장/임보/마인드/투자 등에 대해서 각 카테고리별로 궁금했던점과 현재 임장지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을 까먹을까봐 메모장에 적어놓고 보고 또 봤습니다. 그리고 혹시 사임발표자가 될수도 있어서 (ㅎㅎㅎㅎ) 임보를 보면서 어떻게 말할지 고민도 해보고 발표연습도 하면서 잤던거 같아요.


튜터링데이 당일!

오전은 사임발표 시간이었는데요. 사실 이전에는 다른 분들이 쓴 임보를 보면서 BM도 했지만, 실제로 조원분들의 임보 발표를 들으면서 정말정말 X 100 많이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생각으로 임보를 쓰셨는지, 데이터는 어떻게 넣었고, 어떤 사고의 흐름으로 임보를 채웠는지를 보고 들으며 정말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내 임보가 어디가 부족하고, 다음번에 BM 하고 싶은 부분을 쓰면서 값지고 귀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튜터님께서 해주시는 피드백, 임장지에 대한 깊은 통찰 등을 들으면서 왜 실전반에 가면 많이 성장할 수 밖에 없는지 느끼고 또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튜터님께 꼭 여쭤보고 싶은 질문이 있어서 마음속으로 준비하고 있었는데요ㅎㅎㅎ

어떻게 이 투자활동을 꾸준히 이어가실 수 있는지, 감정적으로 흔들리는 날에도 어떻게하면 해야할 일을 해나갈 수 있는지 질문드렸습니다! 그때 튜터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아하! 모멘트를 얻었는데요. 튜터님께서 이렇게 말씀주셨어요. 예전부터 갖고있던 고민이었기에 정말 말씀 하나하나 귀담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는 사람이기 때문에 감정적으로 흔들리는게 당연해요. 하지만 우리가 해야할 것, 가고자 하는 방향을 잊지 않으면서 최대한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해야할 것들을 해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 힘들때는 최소한의 것을 하면서, 멀리보면서 옳은 방향으로 나가는게 필요해요. 그리고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조금씩 배워야 해요. 그렇게 매일 조금씩 훈련하고 연습하다보면, 단숨에 바뀌진 않겠지만 이전보다 좀 더 나은 내가 되어있을 거예요."



맛있는 점심을 먹고 드디어 비교임장!


서울에서 임장지역과 비슷한 A지역을 걸으며 튜터님께서는 현재의 임장지역과 어떤점이 다르고 비슷한지 보면 좋을거라고 하셨는데요. 사실 처음에는 뭐가 다른거지... 잘 모르겠다..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ㅎㅎㅎㅎ 근데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현재의 임장지와 다른 부분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이번달에 현재 임장지역의 선호요인이 무엇인지 낱낱히 파악해보겠다는 목표를 세웠는데요. 그래서 이번 비교임장을 하면서 비교임장지와 선호요인의 비교를 통해서 현재의 임장지역의 선호요인을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봐도 다른 지역같고, 다른 선호요인을 가진 비교임장지 A 지역과 현재 임장지와 잘 비교가 되지 않았습니다. 두 지역이 다른것은 알겠는데 어떤 지역이 더 나은가, 사람들은 어떤지역을 더 좋아할까가 파악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 때 튜터님께서 또 한번 답을 주셨습니다ㅎㅎㅎ


"지금의 임장지와 비교임장지 A의 선호요인은 각각 다른 부분이 있어요. 그런데 각각의 지역의 선호요인이 아주 다르고, 각 선호요인별로 사람들의 수요가 강하기 때문에 두 지역이 비슷한 급지인 것입니다. 따라서 각각의 요인에 따라 그 지역에서 살고자 하는 사람들의 성향이 다를 수 있지만, 수요의 크기는 둘다 큰 것이예요."


선호요인의 개별화. 하지만 각각의 요소가 큰 수요를 갖기에 힘이 세다는 것의 의미를 깨닫는 순간이었습니다. 지역간 비교를 할 때 각각의 선호요소를 생각해야 하지만, 중요한 건 그 지역 안의 단지 vs 단지를 비교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임장지의 대장 아파트 vs 비교임장지의 대장아파트를 비교할 때, 이 지역에서 갖고 있는 선호요인이 무엇인지, 연식, 위치, 환경이 어떤지 각각 비교해보고 결정해야 한다는 것을요.


정말 추운 날씨였는데, 기초적인 질문부터 정말 상세하고 친절하게 대답해주시고 그 어떤 질문에도 조금이라도 더 도움되는 조언을 해주시려고 했던 튜터님의 모습에서도 많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돌아가면서 조원들과도 얘기했던것처럼 정말 즐겁고 꿈같은 하루였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평범한 작은 하루가 반짝반짝한 날이었어요! 또한 튜터님, 조원분들과 투자에 대한 이야기와 지역, 단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보니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너무 즐겁게 대화했던것 같습니다. 이렇게 끊임없이 지역과 단지를 비교해가며 이야기하는게 즐겁다는 것을 이번 실전반에서, 튜터링데이에서 처음으로 느껴본것 같습니다ㅎㅎㅎ


튜터님의 첫 제자로 앞으로 무럭무럭 성장해서 꼭 현명하고 좋은 선택을 하는 투자자, 동료들과 과정을 즐길 수 있는 투자자로 차근차근 성장하겠습니다. 아낌없이 나눠주신 우리 플라티나 튜터님과 추운날씨에도 으쌰으쌰하며 함께해준 우리 계다니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


추운 날씨가 잊혀질만큼 너무 행복하고 즐거운 튜터링 데이였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박은빈 플라티나 튜터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아 ♥


댓글


굿럭제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