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우이 멘토님께서 시장상황을 정리해주셨다. 매번 들을 때는 아- 그렇구나. 라고 이해한 것처럼 느껴지는데 임장보고서에 작성하려고 하면 참 어려운 것 같다. 매 수업 시간마다 멘토, 튜터님들이 말해주는 시장상황은 구체적이고 생생하다. 월부에서 부동산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세상의 모든 신문을 제목 그대로 믿고 구체적으로 뜯어서 생각해보지 않았을 것 같다.
→ 신문기사 본깨적, 유튜브 본깨적이 필요하다.
→ 강의중에 설명해주신거라도 임장보고서에 따라 적어봐야겠다.
- 6.27 대출 규제가 나와도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심지어 여러 개다. 전임, 매임할 때 어버버하지 말라고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신 것 같다.
- 10억이 있으면 내 가족이 무슨일이 있을때 든든한 우산이 되어줄수 있어요.
→ 오늘의 멘트로 하겠습니다 ❤
- 서울백지도 그려봤니? 저번 3월에도 서울, 수도권 백지도를 그렸었는데 이번에도 역시! 강조 또 강조. 두시간이 넘게 설명을 해주셨다.
→ 대표 아파트들을 기록해뒀다가 시세파트에 한번 적용해봐야겠다.(이번달 적용할게 많네)
- 지정타 일자리 빨리 갈수 있는 곳 가격차이가 날 거라는게 인상깊었다. 김인턴튜터님 나눔글에서도 읽어봤고, 수지에 신분당선 들어왔을때의 상황도 그렇고…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전혀 몰랐을 이야기이다. 구성남이 입지는 좋은데 입지에 대한 인식이 안좋은곳이라니. 나도 언덕에 빌라촌에 별로라고 들었는데 어느순간 월부에서 계속 좋다고 말하는 것 같다.
- 가치성장 투자와, 소액투자 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셨다. 나는 현금흐름이 빨리빨리 돌아와야 유리한 사람이니 거기에 맞게 앞마당을 늘리고 투자물건들을 정해놔야겠다.
→ 매매가, 전세가 투자금액별 금액대 감 파악, 전세트래킹 하는 방법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