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주우이님 강의에서 인상깊에 BM할 점 위주로 정리합니다.
1.월세 낀 물건도 보기
워레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것은 매물 임장의 범위에 넣어서 물건을 보도록 한다. 3달 정도 남짓이면 적당하다. 월세 보증금을 매수인이 매도인에게 중도금으로 내주고, 월세입자가 집을 비우면 (그렇다면 3달 만기 ‘전에’ 먼저 내보낸다는 뜻인가?) 공실로 둬서 공사 할 기간도 갖는다. 세 안고 사는 것과 같은 효과이니 이번 매물임장 때는 월세안은 집도 볼 것.
2.강서구
이번 임장지인 강서구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한강을 끼고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반포의 단지들 만큼 특장점일 거 같진 않다. 임보를 쓰면서 한강변의 단지와 아닌 단지의 가격 차이를 알아볼 것. 과연 역세권인지 아닌지보다 영향이 더 클지? 마곡지구와 떨어져 있는데도 한강변이면 인기가 많을까?
3.투자금 범위
강서구에서 매물임장 범위 설정할 때는, 가용범위에 플러스 몇 천 혹은 1억을 더해서 본다. 사실 안 그런적이 별로 없었지만 ㅎㅎ그 이유를 더 자세히 봐서 좋았다. 서울에서 입지 낮고 연식 좋은 물건은 구축보다 최고 전세가율 타이밍이 빨리 올라온다 (역시 새 집에 살고 싶지!) 그래서 소액투자 할 수 있는 기회가 먼저 제공된다. 입지와 연식이 다 안좋다면 최고 전세가율이 길게 가기 때문에, 이들 두 옵션에서도 투자를 고려 해 볼 수 있는 것이다. (덧, 전고점에 도달하지 않았다면 아직 싼 것이다 여기는 서울)
댓글
맛도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