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13조 열반듣고 투자가 13이 될 조 부자갈구]

  • 23.12.18

부린이 에서 투자 고수되는법

전문가는 하락기에 투자를 더 많이 한다고 한다. 우리는 하락장에 즉 공포의 시간에 공포에 떨기만 했던것 같다. 그저그런 사람이 될 뿐이다. 기회가 왔다고 아무리 얘기를 해줘도 내가 투자하지 않으면 똑같아 진다. 기필코 이번 기회에 투자자로 거듭나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의 행동을 벤치마킹해서 내것으로 만들고 실행해야 겠다.


가치 판별하는 법

입지에 대해서 너바나 님이 많은 설명을 해주셨다. 물론 서울, 수도권 기준이기는 했지만, 내가 지방에 있다고 지방만 알아서는 안된다. 결국 서울>수도권>광역시>지방 순으로 영향이 올것이고. 최고의 기준을 알아야 지방도 알 수 있을 것 같아 항상 귀담아 듣고 있다. 클래식을 영원하다. 부동산 투자의 클래식이 서울 아니겠는가. 각각의 요소를 다른곳에도 대입해보고 그 지역의 특징을 파악해서 중요도를 조정하는것도 내 공부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부동산 가격 결정요소

여태까지 살면서 부동산 가격이 왜 오르는지 심도있게 생각해본 적이 없다. 부동산은 결국 자산. 자산의 가치가 상승하는 원론적인 설명을 들으니 개운해 졌다. 눈이 띄는 내 자신이 어쩌면 부끄러웠다. 여태까지 살면서 이렇게 자본주의를 이해하지 못하고 알았다는 자체가 부끄러웠다. 하지만 괜찮다 지금 이라도 안게 어디인가? 알면서 행하지 않으면 안된다. 알았으니 자본주의를 행하자.


너바나의 투자원칙

저환수원리. 처음에 이말을 들었을때 무슨말인지 몰라. 내가 모르는 경제용어인가? 했었다. 투자원칙이 워낙 중요하다보니 첫글자만 따서 지칭하는 말이었다. 글자로는 알 것 같은데, 이를 실전에 어떻게 적용할지 고심해봐야겠다. 점점 공부가 재미있어 질려고 한다.

시기별 투자 공부하는 법도 일러주신다. 가이드라인이 있다는건 너무 좋은 일이다. 난 아직 새싹단계인데 나무나 열매 단계에 행동을 해선 안된다는 생각도 들었다. 알고 덤벼들자. 그리고 월부를 잘 이용하라는 조언도 해주신다. 사실이다. 내 주변엔 이렇게 부동산에 진심인 사람이 없다. 월부 강사님들, 튜터님들 또 조모임을 하면서도 느끼지만 너무도 좋은사람들이 많고, 열정 또한 여태까지 내가 느껴보지 못한 에너지들이었다. 이 사람들 진짜다, 진심이다. 이런생각이 들었다. 나도 그런 인맥이 되기 위해 더 노력하고 올라가야 겠다.


댓글


삼원홍
23. 12. 18. 23:16

너무 추웠던 하루 오늘도 몰입하는 시간५✍⋆*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