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업을 본업으로 하고 싶어진 킹귄입니다. 

 

오가닉님과 아나브님의 강의 잘 들었습니다. 대학을 다니면서도 인터넷 검색과 문서 작성만 하고 회사를 다니면서도 엑셀도 겨우겨우 쓰다가 회사를 그만두면서 컴퓨터와 멀어졌던 저인데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었지만, 오가닉님을 소개했던 영상을 보고 저도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돈을 벌어 아이들과 여행도 쉽게 가고 체험 학습 신청서를 내고 평일에 여행가고 싶은 큰아이의 소원을 들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수업을 듣기만 해서는 바로바로 적용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500%의 수업 진행도가 있는 것이겠지요. 오가닉님의 수업을 통해 실제 블로그를 만들고 애드센스를 그대로 신청할 수 있고 수익글을 작성하는 것까지 실제로 시연해 주셔서 그대로 따라 할 수 있었던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기존에 애드센스 계정이 있는 줄을 모르고 오가닉님의 말씀을 뒤늦게 듣고 허비하게 된 시간이 10일이었고, 다시 수정해서 7월 18일에 신청한 애드센스가 특별한 거절 메일 없이 맘 졸이지 않고 8월 5일에 승인을 받게 되었어요. 

정말 오가닉님의 시연대로 그대로 따라하다가 애드센스 신청하는 데에서는 왜 성급하게 굴었는지, 그 일로 허비하게 된 10일이 엄청 아까워요. 그러다 보니 놀이터가 운영 중일 때 제대로 참여하지도 못하고 수업을 들어도 이해가 안되고…

하지만, 오가닉님과 아나브님의 실전 글쓰기를 강의하시면서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면 언젠가는 꼭 될 것이라는 말씀을 지속적으로 들으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은 것이 제가 한 고비 넘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아나브님의 챗봇이 상당한 도움이 된다는 동료들의 말에 따라 적극적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저는 한꺼번에 지시하는 것이 어려워서 대화를 통해 지시사항을 추가하는 것이 상당한 도움이 되더라구요. 

아나브님의 강의 내용대로 역할을 부여하고 구체적인 지시를 하기 위해 생각을 로직화 하는 과정이 저에게는 일상을 살아가면서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극P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런가 두서가 없어서 아직은 어렵지만, 계속해서 적용해 나가야 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강의가 남아서 좀 더 봐야하지만, 남은 기간도 그리고 이 후의 기간도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승인이 늦게 나서 실전반 수강은 하지 못했지만, 다음 실전반 수강의 기회와 할인의 기회가 있기를 바라며, 마지막으로 아나브님, 오가닉님, 도리님, 제이디님, 그리고 다른 운영진 분들 모두모두 감사드립니다.


댓글


킹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