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부자는 왜 더 부자가 되는가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두려움의 대상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면 인생이 바뀐다.( 267P)
- 안될까바 걱정하고, 안해본 영역을 처음 시도할 때 두려움을 가지게 된다. 그럴 때마다 무서워 하지말까라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그럴 때마다 이 구절이 생각날 것 같았습니다.
- 처음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을 때 나도 할 수 있을까? 라는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달, 매일 하나씩 쌓아가다 보니 자산을 쌓을 수 있었고, 더 높은 자산을 쌓기 위해서 계속 두려움을 해처 나가게 되었습니다.
- 이 과정 자체가 두려움이 아니라 긍적적이고 사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현재도 계속 두려움을 사랑하며 배워나가려 하고 있습니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부자는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었는데 이 구절이 생각이 나지 않았다. 공부 초창기 때 읽었던 책이라 자본주의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다. 하지만 1년이 더 지난 이시점에 다시 복습을 할 수 있어서 뇌리에 남은 구절이었습니다.
- 부자는 서비스, 회사원이 되기위해서 대학을 가고, 자격증을 더 따려고 하지 않는다. 즉 자본 소득을 올리려 하지 않는다.
- 부자는 유령소득과 투자 소득을 통해서 돈을 벌기 위해서 시간을 쓰지 않아도 되는 사람이다. 즉 돈이 돈을 버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다.
- 따라서, 나도 이직을 위해서 공부를 하기 보다는 현 시점은 자본소득, 투자소득을 늘리기 위해서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고 투자를 위한 현금 흐름을 잘 만들어 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나에게 적용할 점은 역시 부자는 돈을 위해 일하지 않기 위해서 어떻게 하느냐에 포커스가 갔습니다.
먼저 투자 소득을 만들기 위해서, 부동산 공부를 좀더 날카롭게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높은 단계의 강의와 환경에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투자 경험이 쌓이지 않으면, 두려움을 이겨낼 수 없기 때문에 결과로 꼭 만들어 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의 나는 지방 투자를 하고 있지만 이 투자 경험을 통해서 실전 경험을 쌓고, 불어난 돈을 통해서 더 좋은 자산을 매입할 수 있도록 1년동안 꾸준히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