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는 왜 더 부자가 되는가
P275
“저의 정신, 신체, 감정, 영혼이 아직 S사분면에서 성숙하지 않았나요? 아직 성장하지 못한 것인가요?”
“그렇다.” 부자 아버지가 말했다. “잘하고 있고, 거의 다 왔지만, 아직 몇 가지 부족한 부분이 있다. 그게 정신적, 신체적, 감정적 또는 영적인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전부일 수도 있지.”
그는 인생이 골프를 배우는 것과 같다고 상기시켜 주었다. “이론적으로 골프는 매우 간단한 게임이야. 게임의 승부는 60퍼센트가 퍼터로 결정되고, 누구나 퍼터로 골프공을 칠 수 있거든. 그렇지만 사실 골프는 가장 어려운 게임이란다. 이 게임은 우리의 정신, 신체, 감정, 영혼으로 이뤄지기 때문이지. 사업에서도 마찬가지다. 자기 자신 외에는 아무것도 없어. 결국 모든 것이 네 안에 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느끼게 된 점은 3가지입니다.
이는 단순히 돈을 벌고 부족함 없이 사는 ‘부’를 떠나서 가치 있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근간이라는 점을 생각하게 되면서 모든 원인을 다른 사람과 환경, 세상에서 찾기보다 내 자신에게서 먼저 보고 찾아야 한다는 것이었고
‘세상을 바뀌려면 내가 먼저 변해야 한다.’ 는 문장이 뇌리에 많이 남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생각하고 정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모든 내용이 월부에서의 투자방식, 사고방식과 매우 유사하고 월부의 정신과도 가장 유사한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자본주의에 대해서 이해하고 금융에 대해서 이해하며 가치 있는 삶의 방식에 대해서 알아가고 있다는 점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나에게 적용할 점을 정리해 봅니다.
좋은 책을 선정해 주신 월부에 감사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