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재테크기초반 9기 10조 이룽이] 추천도서후기 - 부자의언어

25.08.17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언어, 존 소포릭

저자 및 출판사 : 윌북

읽은 날짜 : 2025년 8월 5일~ 8월 17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부란 무엇인가# 부자가 되는 태도  #부자가 되는 방법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존 소포릭은 특별한 재능이나 전문 기술, 뛰어난 학력 등 차별화된 경쟁력 없이 20대를 시작했지만 평생 부를 추구하는 삶을 산 끝에 성공적인 부동산 사업가가 되었다. 진짜 부란 ‘경제적 자유’라는 믿음으로, 아들에게 부자가 되기 위한 지혜를 들려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

 

 

2. 내용 및 줄거리

:  부자 아저씨가 소설의 형식을 빌려 아들에게 전하고 싶은, 부자가 되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나를 아끼는 부자(큰어른)로부터 내가 잘되기를 바라며 해주는 따뜻하고 구체적인 조언들을 듣는 느낌이어서 읽기가 편했고, 부자가 되려면 갖춰야할 태도를 숙지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재테크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배웠던 개념(인내자산 쌓기, 역량자산 쌓기, 투자실력 쌓기, 기다리기, 장기 보유, 화폐가치 하락 등)들도 다뤄져서 흥미롭게 읽었다.

밑줄 친 부분이 너무 많아서 어떤 것을 구체적으로 적용해야할지 어려움이 있다. 

 

내용을 요약해본다면, 화폐가치가 떨어지는 위험을 헷지하고 풍요로운 삶, 돈 걱정 없는 삶을 살기 위해서 부를 늘리는 것은 필수이며,

부를 늘리고자 한다면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행동하는 것, 여가시간을 기꺼이 바쳐 씨를 뿌리는 것, 빠르게 결과가 나오지 않음에도 미친 믿음을 갖고 인내심을 갖는 것, 그 과정에서 고통과 실수, 실패 등 많은 어려움을 만날 수 있지만, 문제를 극복하고, 예상가능한 문제를 대비하면서 더 강해지고 더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가는 것, 

그리고 그 결과 자연스럽게 자유, 개인적 성장, 깊은 만족감과 같은 부수적인 열매와 함께 부를 얻는 것. 으로 정리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책에서 인용된 문구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아래와 같다. 

“쉬운 삶을 기원하지 마라. 강한 사람이 되길 기원하라. 자신의 힘으로 감당할 수 있는 일을 기원하지 마라. 일을 감당할 힘을 기원하라.”

“짐이 가볍기를 기원하지 마라. 등이 더 튼튼해지길 기원하라.”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얻은 것, 알게된 점 - 상기

 

너바나님, 너나위님, 권유디님, 이 책의 저자가 가지고 있는 공통점이 부자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소박하게 살면서 그들에게 큰 의미를 주는 일에 최선을 다한다는 점이다. 예전에는 그저 경제적인 자유만 부러웠었는데 이제는 그분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 거쳐온 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눈물과 땀을 흘리고, 즐거움과 편안함을 포기했을지 생각을 하면 정말 대단하고 멋있다는 생각이 든다. 

나도 지금은 돈을 벌기 위해 투자공부를 시작했지만, 짧지 않을 이 투자인생에서 쌓일 경험과 지혜, 가진 것을 나눌 수 있는 여유 같은 것들이 생기면 좋겠다, 그리고 어쩌면 그게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일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책을 읽고 적용할 점 ]

 1) 매일 아침 명상하기 (원하는 바를 이미 가졌다고 생생하게 느끼고 감사하기) 

 2) 나를 성공하게 해주는 습관 장착하기 (매일 목실감 습관)

 3) 현재 가진 것이 아니라 내가 오늘 뿌린 씨앗으로 하루하루를 평가하기! (내가 보낸 오늘의 시간은 내일의 나를 예측하게 해준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이룽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