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프메퍼님의 3주차 강의 후기 시작합니다.
다른 강의보다도 무엇보다 와닿았단 점은 ‘행동’ 에 중점을 둔 실질적인 내용을 알려주셔서 더욱 몰입할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특히 인상깊었던 점은,
기회를 놓쳤다고 아쉬워할 시간에, 시세 트래킹을 통해 차선책으로 투자할 수 있는 물건을 찾는게 내 인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 였습니다.
객관적인 지표를 들어 현재 서울/경기에 투자할 수 있는 단지들이 아직 많이 남아있다는 것을 재확인했습니다.
매번 실수하는게 ‘급지’에 함몰되서 투자 물건을 발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 가려움을 프메퍼님이 잘 잡아주셨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A 지역과 B 지역을 예시로 들며 지금 시장이 제가 가진 투자금으로 비교평가를 통해 최선의 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면 길게는 10년, 짧게는 5~6년 보유해서 자산을 늘릴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다음달에 열리는 강의를 들어야할지, A 지역에 대해 자실을 통해 앞마당을 추가 구축해서 실제 투자에 들어가야할지 고민이 되는 시점입니다. 조급해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마냥 컴퓨터 앞에서 임보만 작성하고 있으면 이 시장의 흐름을 놓칠 것 같다는 두려움이 있다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B 지역은 현재 제 앞마당이기 때문에, 프메퍼님이 제시해주신 시세 트래킹을 통해 가격을 한번 싹다 갱신해보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투자금에 들어오면서, 저평가 된 단지를 추출할 것입니다.
그렇게 추출 된 단지와, 비슷한 급지의 경기 단지들과 비교평가를 해서 어떤게 나은 선택인지 한번 더 추릴 것입니다.
9월에는 A 지역을 추가 임장하여 앞마당으로 만들어 최선의 선택을 해볼 생각입니다.
힘들겠지만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고 이번 강의를 통해 다시한번 새겼습니다.
가슴을 울리는 프메퍼님의 강의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하는 2025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따뜻한아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