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가자 어여 가자~
언덕넘어 다시 언덕
아직 투자공부 환경에서
오르막은 전략적으로 피하고 있던
제 삶에
한줄기 언덕이 드리워졌네요
아.. 은혜롭다
여름인데
완전 꿀잼~!
...
ㅈㅅ
(잠시 현타옴)
그렇게 떠난 등반8인조
우리가 찍었던 모든 사진은
기울어짐 투성이 ㅋㅋㅋㅋ
튜터님이 기울어진 사진들을 보며
응원까지 받을 수 있어 좋았… 지만 힘들었네요
눈 앞의 경사에
함께가 아니었다면
절대 못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네요~!
그래도 등반 끝에 만난
삶은일기 튜터님과의 시간!
튜터링을 통해
당장 느껴지지 않지만?
성장의 순간이 찾아올 것 같다는
느낌~ 충만하게 ~
플랙스!
튜터링 시간을 통해 배운 마인드
똑같은 24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나의 현실이 바뀐다
힘들다면 그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 반대로 힘들지 않다면? 정체되고 있다는 것!
꾸준함은 기본으로 그 안에서 나의 일상도 유지해내기!
동료들마다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장점이 있음! BM해낼 모든 것이 동료들 안에 있다는 것!
가능성에 대한 희망을 갖추어낼 것!
보는 관점마다 해석도 다르고, 생각의 결도 달라진다는 것!
많은 질문 속에 답변해내는(?) 그 관계 속에서 성장이 이루어진다는 것!
투자공부에 반영할 것
[개요]
[입지분석]
부족한 정보는 전임을 통해 이슈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기
(예시) ->광진구는 역세권이 중요하지 않음 / 사람들이 지하철을 안탐!!
[시세]
비교분임 & 튜터링 결과
-> 구축 단지의 사람이 없다는 느낌
-> 고령층 인구가 많은 단지의 분위기
-> 갑자기 연령층이 바뀌며 생활권의 변화를 느낀 곳
-> 어느 방향에서 임장을 하느냐에 대한 생각차이
-> 겉으로 보여지는 지역의 가치와 실제 거주했던 사람의 생각차이
-> 교통과 단지의 가치는 특정지역 외에는 큰 연결고리가 없다는 점 확인하기
-> 상위 생활권 안에서 투자결정이 이루어졌을 때 주어지는 결과!
-> 추격 느낌보다는 처음부터 돌아보며 지역의 가치 찾아가기
-> 전임 매임에 대한 벽을 낮춰야 하는 이유 이해하기
-> 가용 투자금에 맞춰 찾는 것과 선호단지의 가치를 확인하는 행위 모두 중요한 이유
튜터링 데이를 마치며
착착착 로봇 느낌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극강의 T튜터님 일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은폐를 잘 하셨는지(?) 휴먼 튜터님과 많은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무엇보다 튜터라는 무게감을 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함께 공부하는 동료중 한 사람의 모습을
느낄 수 있어서 조금 더 투자자로 성장할 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 받은 느낌이었습니다.
경험과 공부를 통해 쌓은 지식 나누며 성장한다는 본질을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많이 웃어주셔서 감사해요~!
‘아재 개그가 통하는 삶튜님 감사합니다.’
가을추추
젠틀한데 가끔 허당끼 있는 조장님 직장 육아 투공 동시에 섭렵하는 모습
힘든데 팔자려니 하고 묵묵히 걸어나가는 모습 보며 우리아빠 최고~!
라는 목소리가 곧 도래할 지어니~ 그때까지 조장님 경험 레버리지 함께 달려봅니다
쪽 빨아묵!!
남색하늘
닉넴이 주는 남색 이미지 차도녀 느낌 물씬 느꼈는데 어느새 저는 봐버렸습니다. 임장이 이어질수록 우산으로 자기 머리를 때리는 모습과 지나는 행인을 우산으로 공격하는 모습에서 아 … 위험하다 이사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엉뚱미 폭발할 즈음 임장이 종료되어 많이 아쉽네요 ㅋ.ㅋ 반드시 다시 만나면 우산을 일단 압수하겠습니다.
부자엄마유니
아… 왜일까요? 저는 유니님이 우리조 엄마같은 느낌이 있네요 뭔가 물어보면 경험에 입각한 답이 술술 나오는게 우리 가족의 힘숨찐은 항상 엄마였는데 부자엄마유니님도 그런 갬성 ㅋ.ㅋ 항상 든든하게 묵묵하게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아 그리고 튜터님에 이어 아재개그가 통하는 분 중 한 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어주셔서 늘 감사했어용 ㅋ.ㅋ
마포부린이
저는 단임 2일차에 확실히 알았어요! 단지를 보는 관점이 조금 많이 다르다는 것을! 피사체를 볼 때 외관을 먼저 보는 사람이 있고 속을 먼저 보는 사람이 있듯 겉으로 보여지는 시멘트 넘어 골격 어느 깊은 지점까지 투자자의 결 그대로 단지를 보는 모습이 정말 특이했어요 제 잔머리는 역시나!! 조금 괜찮아보이는 단지를 가면? 마포님을 슬쩍 ‘별 흥미 없는 듯 하면?’ 오호 여긴 별로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장에서 단지마다 팁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스테들리
소리없이 강한 레간자 약간 취권의 사부처럼 스물스물 단지를 훑어가면서 플랙스 하는 느낌에서 고수의 느낌을 느꼈는데 가끔은 멍때리는 것이었다는 것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면서 오! 조금 더 인간적인 우리 담탱이 들리님 과제프레스 항상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담탱이 하아… ㅋㅋㅋㅋㅋㅋㅋ 건강 챙기시고 안전하게 오래오래 해먹읍시다 같이 1호기 가즈아요~!!!
베댄아
아 덴프로 … 제가 조장님한테는 이 단어 쓴적 있었는데 ㅋㅋㅋ 베댄아 육아와 투자 모든 부분 뭔가 이원화 하는게 숙달되어 계시고 아 그래서 함께 걷지 못한 그런 날이 있어서 아쉽긴 했지만 나름 사이클 만들어서 정진해 나가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단지나 지역을 보는 눈이 조금 남다르다는것을 느꼈기에 저는 덴프로라고 ㅋㅋㅋ 항상 감사하고 다시 만날때까지 반드시 성장해서 덴프로님과 양질의 대화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버리겠습니닷 !!!
혜바
오 갓 국졸친구 반가… ㅈㅅ 이러면 나이 나오니까 취소요! 뭔가 느리다고 하면서 묵묵히 해내는 모습들 스스로의 모습이 잘 안보이실 지 모르지만 이런 부분 따라하고 싶어지는 사람 그리고 이미 유주택자라 너무 부러운 혜바님 반드시 저도 1호기 하고 당당하게 함께 느림의 미학 나누고 싶습니다 ㅋㅋㅋ 나머지공부 함께 하며 반드시 투자자로 성장 해낸다~~!! 그냥 혜바 성공 한다니까?
훗 얼마 안남은 마지막 최임까지 파이팅 입니닷
댓글
크으~~~~~~~~~~~!!! 사노님의 조원분들에 대한 사랑이 엄청 느껴지는데요? ㅎㅎㅎ 네, 저 휴먼입니다 ㅋㅋ 사노님 필기만 따라해도 임보는 거의 튜터급이겠습니다 ㅎㅎ 늘 응원합니다^^ 고민되는 부분을 함께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