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원씽
저자 및 출판사 : 게리켈러·제이파파산, 비즈니스북스
읽은 날짜 : ’25. 8.22(금)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집중, 목적의식, 습관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
1. 저자 및 도서 소개 :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위대한 것을 성취하기 위해 단 하나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2. 내용 및 줄거리 : STOP EVERYTHING. DO ONE THING.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무언가에 대해 “예”라고 말할 때는 무엇을 거절하는지에 대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의 절반은 그것을 얻기 위해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다. 성공의 열쇠가 무엇인지는 모른다. 하지만 실패의 열쇠는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 드는것이다. 자신의 단 하나에 가장 강력한 ‘예!’를 말하고 나머지에게는 ‘아니오!’라고 외칠 수 있을 때, 비로소 남다른 성과가 가능해진다.
단 하나에만 집중하다 보면 반드시 일어날 수 밖에 없는 현상이 있다. 다른 일들을 제때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위대함을 추구하다 보면 혼란은 반드시 일어난다. 해야 할 모든 일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시간 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것이 문제다.
하나의 활동에서 월등하게 의미 있는 결과가 나온다면 바로 그 하나의 행동에 월등히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만 한다.
<성공은 생각의 크기에 비례한다>
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크게 생각하고, 목표를 높게 잡고, 대담하게 행동하라. 남다른 삶을 꿈꾼다면 인생을 살아갈 남다른 방식을 찾는 것이 곧 해답이다.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이 무엇이냐에 따라 궁극적으로 우리의 삶이 되는 해답이 정해진다.
<생산성을 위해 살아라>
생산성이 높은 사람들은 자신의 타고난 한계를 인정하지 않는다. 성취의 한계에 부딪치면 그것을 넘어설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이나 시스템, 더 나은 업무 방식 등을 찾아 길을 모색한다. 도전적 유형의 사람에게 장작을 구해오라고 하면 당장 어깨에 도끼를 둘러매고 숲으로 향할 것이다. 반면 목적의식 있는 사람에게 같은 부탁을 하면 그들은 “어디로 가면 전기톱을 구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을 것이다.
자신의 성과가 ‘이정도면 충분한’ 수준(OK고원)에 도달하면 더 나아지려는 노력을 중단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경지에 오른 사람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목표를 높이고, 현재의 한계를 넘어서도록 스스로를 격려하며, 영원히 견습생의 위치에 남음으로써 이러한 오류를 피한다.
사실 성공은 단거리 경주다. 건전한 습관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인 셈이다.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단 하나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한 번에 하나씩 습관을 들여라. 습관 하나에 충분한 시간(66일)을 들여라. 하루라는 시간을 투자해 최고의 성과를 얻고 싶다면 의지력이 떨어지기 전에, 당신의 가장 중요한 일, 그 한가지 일을 일찍 해치워라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타인의 제안을 승낙 할 때는, 내가 해야 할 어떤것에 대한 거절(희생)이 따름을 분명히 알게되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성공을 위해서 모든것을 다 잘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사고의 틀을 깰 수 있었고, 그에 따르는 혼란(거절 등)이 당연한 것임을 알게 되었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잘 모르겠다.
댓글
coenffl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