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NEW] 강남 30분! 서울만큼 좋은 곳, 안양·과천 유망단지 찾는 법
잔쟈니

월부를 알고 강의를 들으며 생각이 복잡했다. 늘 틀 안에서 하던 직장 생활을 마치고 다시 월부라는 학교에 들어와 보니 그동안의 삶의 방향과 계획의 변화가 커진 현실을 많이 깨닫게 되었다.
노년 준비를 하느라고 했던 것에 부모님의 미래에 대한 계획이 부실했었다. 자녀를 키우며 살아가며 스스로 하고자 한 준비는 예상을 빗나가 부모님의 병환이 늘어 날 때 마다 준비했던 것들이 하나 하나 사라지는 경험을 하고 나니 스스로의 노년 준비가 허술하여 상실감을 감당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월부에서 배워나가며 열심히 준비하는 분들을 바라보며 회사 일과 육아, 월부 학교 강의와 과제를 감당하는 분들을 보며 시작을 두려워 했고 부러워하며 몇 달 사이 정리되지 않는 마음으로 헉헉 거리며 강좌를 열심히 들으며 과제는 할 수 있는 만큼만 하자며 스스로에게 나무늘보처럼 느리고 부족해도 월부와 가자는 마음으로 미래를 준비하고자 가고 있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 가족과의 노년 생활에 대한 다양한 가치관의 변화를 정립해 가는 일이 쉽지는 않았으나 열기와 실기를 공부하고 잠시 숨 고르기를 하며 책을 1주 동안 5권을 읽고 공부한 것들을 실행하느라 혼자 임장을 혼자 나가보며 정리되지 않는 경험으로 앞마당을 쓰고 강의에서 분석한 현장을 가보면 비교도 분석도 모든 것이 감성적일 때가 많았다.
현장을 가보면 갈등과 투자금도 부족한 것 같아 무엇을 우선해야 할지도 명확해 지지 않았다. 강의는 늘 실행하라고 하지만 쉽지 않았다. 결국 임장을 다니며 명확한 분석과 실력을 위한 훈련이 더 필요함이 절실했다.
안양과 과천 강의는 숨 고르기를 하던 8월 끝자락에 월부의 추천으로 듣게 되었다. 강의를 통하여 가치 분석과 역세권, 학군, 환경들을 통한 투자 가치를 요소 요소 날카롭게 분석하는 법과 결론으로 가는 과정에 배우고 알아야 할 요소들을 꼼꼼하게 실행 가능하도록 강의를 통하여 배우게 되었다. 특별히 10평 대와 20평 대, 30평 대를 대차해 가며 분석하는 것은 쉽지 않았지만 요목을 정리해 주시며 반복적으로 인지 될 때 까지 설명해 주셨다.
빠질 것 같은 눈을 찜질해가며 컴퓨터로 셀폰으로 강의를 2번씩 들으며 진심으로 절실함에서 나를 단련 시키고자 하고 있다. 혼자 서투른 임장 지도를 갖고 임장 해내는 일도 쉽지 않지만 발품을 판 임장은 내게 명료함을 훈련 시키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 처음으로 실행하고자 하는 것은 꼭 1호기를 해낼 것이다. 월부 가족들은 실패를 할 수 없다고 하지만 아직은 스스로를 믿을 만 하지 않기에 실패도 두려워 하지 말고 월부에서 자문을 구하며 꼭 12월이 가기 전에 1호기를 해보자 스스로 다짐한다.
잔쟈니 님의 강의를 통하여 새로운 배움을 얻게 되어 감사하고 아직은 불안하고 부족하나 한 걸음 투자자로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고자 노력 할 것이며 여기까지 배움을 기초로 1호기 도전해 보고자 한다.
댓글
잔다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