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10월에 무조건 1호기 계약할 엘리노바입니다.
인생 첫 독서모임을 했습니다.
독서모임은 언제나 저에게 벽이였던 것 같아요.
혼자 독서는 많이 해도 책을 주제로 모임을 갖는다는게 부담스러웠거든요.
올해 2월부터 시작한 강의들은 모두 조모임을 했었지만 열반스쿨중급반에서는 조모임을 하지 않았어요.
굳이 책 읽는데 독서모임 성격이 강한 조모임을 해야겠어? 하고 생각했죠.
하지만 열반스쿨중급반에서 조모임을 하셨던 분들의 글들을 보며 ‘역시 조모임 했어야했구나’ 하고 후회를 했죠.
워낙 돈독모를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기도 하고 투자를 곧 앞두고 있기도 해서 처음으로 돈독모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첫 독서모임이지만 워낙 조모임에 익숙해져있는 터라 다행히 어색하지는 않았어요. 매끄럽게 리드해주신 삶은일기 튜터님 덕분이었죠! 사실, 말씀을 조곤조곤 조리있게 너무 잘하셔서 10년차 튜터님이신가 했습니다ㅎㅎ
월부 경력으로도,투자경험으로도 제가 제일 막내였고 심지어 저만 남자 였는데 이런 조모임 구성자체가 처음이라 신기했습니다.
이번 ‘부자는 왜 더 부자가 되는가’는 저에게 오랜만에 큰 쇼크를 주는 책이었습니다. 특히 부채의 비과세라는 단어가 크게 와닿았지만! 월부에서 매우 강조하듯 감당가능한 선에서 대출을 활용해야지, 무리한 대출은 절대 삼가자라고 다시 한번 되새겼습니다.
5가지 지능에 대해서도 조원분들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튜터님의 피가되고 살이되는 조언이 너무 좋았는데요,
투자 플랜A와 B에 대한 고민, 월세 거주에 대한 솔루션을 명확히 주셔서 속이 뻥 뚫린 기분이었습니다.
저는 10월 안에 1호기 계약이라는 뚜렷한 목표가 있어 질문들은 좀 많이 하게 됐는데, 이걸 이렇게 그냥 들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유익한 내용을 마구마구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10월안에 집을 사긴 사야되는데 지금 당장 내가 뭘 해야하지? 멍 때리고 있던 저에게 뚜렷한 방향성을 제시해주셨습니다. 거의 투자코칭과 다름없었네요ㅎㅎ
먼저 시작한 선배님들로 부터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에 대해 크게 체감했고 독서 뿐 아니라 투자노하우까지 짧은 시간에 제대로 레버리지를 해버린 시간이었습니다.
감동의 레버리지 시간이 끝나자마자 9월 돈독모도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ㅋㅋㅋ
삶은일기 튜터님! 제가 질문을 많이 했는데도 친절히 답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조원분들도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모두 성투하시고 또 뵙게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적용할점 : 매월 돈독모 참여, 새로운 앞마당 빠르게 만들면서 앞마당 매물털기
댓글
엘리노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