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배와의 대화 느낀점
기대하였던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굉장히 많은 다인이 함께 이야기하게 될 줄 알았는데 소수로 정말 선배님께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놀랍고 감동적인 시간이었습니다.
월부 매니저님의 손길에 이끌려 들어간 곳엔 허씨허씨 선배님이 계셨는데 사실 월부에 입문한지 얼마 안되서 부끄럽지만 아직 어떤분들이 활동하는지 잘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ㅠㅠ 하지만 조원분이 바로 알아보셔서 월부 내에서도 활동을 많이 하시는 선배님이란걸 알 수 있었습니다.
조원분들의 과제를 다 읽고 오셨다고 하셔서 놀랐습니다 ㅠㅋㅋㅋㅋ 사실 아무도 안 보실거라 생각해서 저만의 일기장 같은 생각으로 주저리주저리 써놨는데 좀 부끄러웠습니다…..
아는 게 많이 없어서 너무 기초적인 질문을 했는데 답변들을 너무 정성스럽게 자신의 일이라고 생각하시고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제가 질문 드린 것들은 그동안 저에게 부동산의 큰 장벽인.. 부동산 임장 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를 여쭤봤는데 세가지로 이야기해주셨습니다. 부동산 사장님과 친해지려는 생각보단 예의를 지키면서 대하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막막했던 저에겐 정말 꿀팁이었습니다. 1. 약속 시간 잘 지키기 2. 아는 척 하지말기 3. 매수하지 않을 땐 안한다고 연락 꼭 하기(가족의 핑계를 대라!)
지방 투자에 대해 너무 몰라서 어떤 입지가 좋은 입지인지 수도권과 뭐가 다른지도 질문드렸는데 그 부분도 정확하게 이야기 해주셔서 제가 고민했던 지점에 답을 드디어 찾은 것 같았습니다.(인구수, 학군지에 매우 민감, 연식, 교통은 생각보다 낮다)
저뿐만이 아니라 다른분들에게도 정성스럽게 대답을 해주셨는데 그 대답을 들으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선배님이 정말 많이 알아보고 많은 공부를 하셨단 사실이었습니다. 정말 데이타 베이스가 크다는게 느껴졌고 그만큼 많은 곳을 임장을 다니시고 저희가 한 질문들을 이미 스스로에게 과거에 하셨다는 것들을 알 수 있었는데요. 부동산 투자라는 게 막연하기도 하지만 얼마나 어디까지 공부해야할 지 목적지도 모르고 있던 저에게 잠시 나마 여기가 목적지라며 손짓으로 알려주신 기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정말정말 많은 공부를 해야겠단 생각도 들었네요 ㅠㅠ
2. 내가 바로 적용할 점
발로 뛰는 임장이 정말 중요하다!
손가락 임장으로는 알수 없는 정보들을 직접 가서 보고 물어보고 네고도 해보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방이라는 막연한 두려움에서 벗어나서 내가 투자할수 있는 곳들을 알아보고 직접 가서 보는게 정말 중요하단 생각이 들었네요. 그리고 많은 입지를 보고 비교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댓글
투자오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