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대출있는 투자물건 전세맞추기 조언구합니다.

25.08.25

안녕하세요. 조언을 구해보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10억짜리 집에 4.5억 대출이 껴있는 상태에요.

전세입자를 맞추고 10일후쯤 잔금진행 예정입니다.

3개월뒤인 11월 말일까지로 가계약시 이야기 됐지만 본계약전 매도자분이 내년 1~2월에 나가고 싶다고 전해왔어요.

 

텀이 6개월로 길어지는데 괜찮은지요. 그때가 전세 성수기라고 들었는데 규제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중도금이 있어 중도금+전세보증금 하면 잔금시 보낼 잔금액은 미미한 금액 일 것 같습니다.

 

4.5억 대출이 전세잔금일 상황조건이고 제가 4.5억을 내서 대출을 없애고 주전으로 하면 좋지만

4.5억은 무리같아서요. 

 

원래의 방법대로 전세를 2월까지 맞추고 대출을 등기에서 지운 후 잔금하여 등기하는 방법이 베스트일까요.

 

다른 방법이 있는지 고견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우지공
25. 08. 25. 22:47

영소님, 안녕하세요. 근저당이 설정된 물건 매수를 검토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우선적으로는 등기부등본을 확인해 근저당 금액과 채권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 대출 규제의 영향으로 근저당이 있는 물건에 전세 세입자를 맞추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은행별 규제 기준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개별적으로 확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잔금대출을 활용해 근저당을 상환한 뒤 전세를 맞추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다만 대출 실행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다른 후보 물건들도 함께 검토해보시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소님의 구체적인 자산 현황 및 매수하고자 하는 단지들의 정보가 없어, 공개적인 자리에서 상세한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ㅠ 보다 맞춤형으로 방향을 잡고 싶으시다면, 월부 투자코칭 시스템을 활용해 영소님의 상황에 최적화된 조언과 넓은 관점의 코칭을 받아보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드립니다.

제이든J
25. 08. 26. 10:58

영소님 안녕하세요. 보통 전세입자들은 전세대출을 받아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1. 해당 주택에 근저당이 잡힌 경우 전세대출이 어려운 은행이 많습니다. 먼저 근저당을 본인 돈으로 말소를 시켜야 전세대출 실행이 가능한 곳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기에 리스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소유권 이전 조건의 전세대출은 어려운 것이 맞습니다. 전세입자를 맞추시고 10일 이후에 잔금치면서 소유권 이전을 진행한다면 쉽지 않으실수도 있습니다. 은행마다 상이하지만, 전세대출 실행후에 여전히 같은 소유주인지 확인하는 텀이 1개월 / 3개월 / 6개월 등등 각자 다릅니다. 결론 : 매도자가 내년 1~2월에 나가고 싶다고 하셨다면, 개인적으로는 일단 주전세로 계약하시고, 소유권이전을 영소님의로 명의 이전을 먼저 하는 것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향후에 전세입자가 들어올때, 소유권이전 전세대출이 아니기에, 조금 더 전세입자 맞추기 쉬울 수 있을거란 생각도 드네요. 영소님 응원드리겠습니다.

마그온
25. 08. 26. 15:53

영소님 안녕하세요 :) 우선 투자 하기 까지 많은 과정 속에서 찾아내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미리 축하드립니다 ~! 우선 근저당이 있는 것으로 보여지며, 임차인이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실 때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 매수 부터 하기 보단, 새로운 임차인이 구해 보면서 매수를 진행 해보시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우선 들었고~ 은행마다 상이 한 부분과 리스크 부분은 지공님, 이든님이 생각과 저도 같습니다 :) 부동산을 통해서 기업은행 직원과의 문의가 부동산 사장님을 통해서 들으신것인지 아니면 같이 있는 상황에서 전화로 들으셨는지 궁금합니다 ~ 혹시 모를 상황이 있기에, 저는 제가 직접 전화 해서 다시 재차 확인 하는 편입니다 ~! ㅎㅎ 문제가 생기면 제가 감당 해야 하기에 꼭! 재차 확인 하는게 중요 하더라구요 ㅎㅎ 투코 꼭 성공 하셔서 최선을 물건을 선택하면서 투자 이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소님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