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 마감]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023년 12월 13일~12월 19일 2주째 강의를 듣고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10년뒤 가장 가격이 많이 오를 아파트를 찾는 방법이랑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와 너바나님의 투자 기준이 너무 궁금한 강의 챕터였다.
역시 서울, 좋은 곳은 더 좋아지고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였다.
빈익빈 부익부가 더 심해지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부동산을 갖고 있는 입지에서도 그렇고 책을 읽고 안 읽고 하는 부분에서도 그렇고
나는 부쪽으로 입지를 잡은 만큼 더 열심히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강의내내 들었다.
특히 대한민국 통화량의 증가와 광의 통화 M2까지 언급하면서 왜 이야기를 하시나 했더니 역시나
그냥 집사면 ,시간가면 가격이 올라가가 아니고 이해가 자연스럽게 되었다.
집값 상승이 영원하지 않다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늘 하는 이야기들의 근거는 일본의 잃어버린 30년 부동산 침체와 인구감소로 인한 받아줄 사람이 없다는 부분의 이야기들인데 어느정도는 그래도 가능성이 있지 않을 까 했던 부분들이 그래도 많이 해소가 되어서 (물론 내 스스로 좀더 공부해야 하는 부분이 분명 있지만) 그래도 가뿐한 기분이 들어서 좋았다. 이런 부분이 해소가 안되고 찜찜한 채로 투자를 해나갈 수는 없으니 말이다.
주식도 부동산도 매수를 생각할때 매도까지 늘 고려해야 하는 부분도 동일함을 느꼈다.
특히 가장 최근에도 전세가 제도 우리나라에만 있다 폐지해야 한다. 반전세등으로 개혁해야 한다는 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마침 이번주 강의에서 너바나님이 이 전세제도를 수요가 있는 만큼 없어지기 힘들다고 하셔서 이 점도 매우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이번주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적용하고 싶었던 부분은
목실감을 나만의 다이어리로 꾸준히 시작해 보는 것이였다.
김미경 원장님을 비롯해서 너바나님까지 성공하신 분들의 성공적인 루틴중 하나인 다이어리쓰고 매일매일 자신을 성찰하며 시간을 아끼며 밀도있게 살아가시는 부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나도 그 길을 이제라도 따라가보려고 한다.
지금은 종이에 뭐하나적는 것도 힘들어 하는 나지만 말이다.

그래서 다이어리 구입 내년이 아니라 당장 부터 시작해보려고 한다.
월부 강의가 끝나도 나만의 목실감은 계속되어야 하기에~~
---------------------------------------------------------------------------
원씽 읽고 필사에도 도전!!!

이번주 강의중 너바나님이 추천해주신 2권의 책 중 한권인 <원씽>
마침 올해 구입해서 가지고는 있었지만 발췌독하고 그냥 두었던 책인데
너바나님 강의 끝나고 다시 집어 들었다.
너바나님의 강력 추천을 받은 부분이 어느 부분인지 다시 꼽씹으면서 천천히 읽고
필사까지 도전해 봐야겠다.
100번까지 읽으신 책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게 어떤 책인지 너무 궁금하다.
직접 만나뵈면 물어봐야겠다.
--------------------------------
이번주 클래스101에서 엑셀공부도 시작해보았다.

우선 이 수업은 1주일정도면 다 수강이 가능할 듯 하다.
지금은 샤샤와 함께 튜터님외 다른 분들이 엑셀 시트를 제공해 주시지만
앞으로 투자를 해나가면서 내가 나만의 엑셀시트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을 거 같아
엑셀 공부도 같이 병행해 보려고 한다.
나만의 타이탄의 도구가 되어주기를 바라면서..
조만간 너바나님을 직접 뵙기를 바라면서 차근차근 나만의 도트를 찍어 보려고 한다.
유명무실하게 있던 블로그도 이번에 강의후기 작성하면서 시작한 만큼
투자공부하면서 시작해 보려고 한다.
나만의 투자서적 출간을 기대하며...
100억 부자가 되어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나를 10년안에 만나기를 고대한다.
미래의 내가 흐뭇해할 하루하루를 보내자...
메멘토 모리
카르페디엠
아모르파티~~
감사가 넘치는 하루하루다.
진짜 감사하다.
감사도 넘치고 부도 넘쳐서 흘려넘쳐서 멋지게 선하게 영향력을 미치는 그런 사람이 되자..
댓글
부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