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투자스터디

소액투자스터디 마지막 강의-라이브 후기 - 가치과 가격과 타이밍

25.08.26

 

1) 느낀점

자모님은 강의내용뿐 아니라 삶의 태도와 열정까지 배울것이 많다. 

다들 느끼는 것이 비슷하니, 라이브에서 자모님 팬들이 많았다. 

 

가장 중요한것은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것(수익률 높은것)에 투자하자.(무리한 대출X)

 

수익률은 실력에 따라 달라진다. 

실력을 키우기위해 강의를 듣고, 책을 읽자.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부동산 지식을 쌓자.

투자 VS 내집마련 중 나의 방향성을 좀 더 확고히 해보자.

 

투자를 생각하니 내가 사는곳에 전세가 아닌 월세살이도 추가 옵션이 생겼다. 

 

0-1호기 매도, 현재사는 0-2호기를 매도하고 모든 것을 끌어 서울에 내집마련을 하고, 월세를 살 것인가.

0-1호 매도 후 차액으로 서울에 투자, 0-2호 매도 후 대전으로 이사시 매도금+현금자산으로 전세 거주를 할 것인가.

 

지금 시점은 투자금을 나누워서 투자하는것보다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가장 좋은것 하나를  매수하라. 는 자모님 말씀.

 

망하지 않는 투자,  잃지 않는 투자. 를 하자. 무궁화진흥. 연수익률 200%이상.인 이런 아파트에 투자하라. 

 

그러고보니 저.환(거래량).수.원.리.를 다시금 머릿속에 넣어본다. 

 

공급물량 확인 궁금했는데 ‘부동산 지안’사이트에서.하면 된다는 것.

 

더 가치있는 매물이 있다면, 기존의 투자매물을 매도하고(수익이 나면) 투자수익을 합쳐서 더 좋은 매물을 매수한다. 

 

자모님도 나랑같은 ISTJ/ 나보다 어린 자모님이지만 왕선배로 얼마나 진지하고 집요하게 투자에 임했을지 알 것 같다.

하나하나 꼼꼼하게 다 알아야 일이 진행되는 나, a-z까지 다 알아야 추진이 되는 나,  

강의든 라이브든 100%를 소화하려하지 말고, 편안하게 들어두고, 내가 소화할 수 있는 만큼 소화해서, 그것들을  차근차근 하나씩 해보자. 월부 환경안에서 계속 강의를 듣다보면 익숙해지고, 내것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든다. 

 

월부에 오니 대학시절이 생각났다. 지방대를 다니면서도 서울에 다니며 이것저것 배우고, 자기개발 모임에도 참석해서 책도읽고 강의도 듣고, 발표도 하던 시절이 떠올랐다. 나 그때 참 열정적으로 재밌게 살았는데…

요즘 그 시절이 생각나며, 가슴이 두근거린다. 다시 그때처럼 열정적으로 공부한다면 나도 월부 선배들처럼 10억을 달성하고, 그 이상의 자산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꿈과 목표가 생기고, 오늘은 갑자기 버킷리스트도 작성해보고, 내가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도 한번 글로 적어보았다.  

월부에 오길 참 잘했다 싶은 오늘하루, 감사하다. 

 

 

2) 바로 적용할점 

 

중요한건 가치(입지, 교통, 환경, 학군,,)+가치(적정가격, 저평가 아파트)+타이밍(쌀때인가 비쌀때인가)

 

나는 가치를 보는 기준이 있고 이것을 적용할수 있는가? 

→물건의 가치 판단을 할수 있는 분석은 내마기에서 들었던 엑셀표를 참고하여 작성해 볼 것. 입지, 교통, 학군, 환경 등 손품팔기.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것 리스트업 해보기

 

나는 가격을 보는 기준이 있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가? 

→ 아직은 부족하다.

 

무엇을 해야할지 알고 있고, 실행한다.

→ 내가 할수 있는 것을 하자.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도 듣고, 과제도 열심히 해보자!!

 

*대전, 천안, 청주는 현재 타이밍이 x

*4층 이상 중층의 가장싼 물건에 투자

*

 

3) 투자 실행을 위한 9월 계획 

 

마음- 내가 왜, 투자를 하려고 하는지 잊지 말자. 

행동- 9월에 조모임으로 임장을 가보자. 

환경- 월부안에서 활동한다.

 

9월은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들으며, 과제를 모두해본다.(완벽하지 않아도 된다. 할수 있는만큼 꼭)

 

9월에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아파트를 10개이상 찾아서 리스트업해본다.  (수익률분석+가치분석)

 

 

 


댓글


열정자매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