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가 7.5억~8억대 보고 있는데 두 지역이 고민이네요!
평촌 호계동 H 아파트
36평 방3 화2 7억9천 정도 동향
범계역 도보 10분 내외 (큰 대로 건너야함)
큰 마트&백화점 도보 10분 내외 (큰 대로 건너야함)
편의시설, 상권 약함, 범계역으로 걸어 나감 (큰 대로 건너야함)
초등학교 가까움 5분 컷
확장샷시포함 올수리
단지관리잘됨, 관리비비쌈 30만원~평균
주차괜찮
개인적 생각으로 단점; 동향!, 결국 길을 건너야하는!!!!
관악 봉천동 W 아파트
24평 방2 화1 7억6천 정도 남서향
서울대입구역 도보 15분~ , 버스 5분 컷
시장 도보 5분 내외
편의시설, 상권 등 많고, 가까움.
초등학교 가까움 5분 컷
수리 필요
단질관리 및 협동 잘 안 됨, 관리비 저렴 17만원 평균
주차괜찮
개인적 생각으로 단점; 언덕… 아이코 힘들어… , 단지관리부족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가을나뭇잎님 안녕하세요 :) 두 단지의 매매를 고려중이시군요. 궁금하신 점이 두 단지의 가치라고 한다면 교통과 거주 환경, 학군을 중심으로 분석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매수를 고려하고 계신 단지가 투자인지, 내집마련인지에 따라서도 결정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투자라면 거주 만족도를 고려하지 않고 단지의 가치만을 기준으로 판단하셔도 좋지만 실거주라면 거주 만족도도 함께 고려해야하므로 이 부분 잘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모쪼록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가을나뭇잎님~ 실거주할 곳을 찾고 계시는군요~! 만약 직장으로 출퇴근을 하신다면, 실제 출퇴근 시간대에 아파트 단지에서 오가는 교통을 꼭 직접 체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두 아파트의 지역과 특징, 평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거주 편의성을 미리 체험해보아야 결정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실거주의 경우 추후 더 좋은 아파트로 갈아타기를 해나가실 것을 염두했을 때, 그 지역 안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생활권, 좋아하는 아파트가 유리합니다. 좋아하는 단지가 먼저 오르기 시작하고 갈아타기를 할 기회를 좀 더 길게 주기 때문입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가을 나뭇잎 위 답변을 보니 실거주 할 곳을 찾고 계시는군요 위에 다른 분들이 답변을 잘 써주셨는데요 혹시 두단지 이외에도 다른 단지들도 다 보신걸까요? 혹시 다른 단지 비슷한 가격대에 다른 단지는 없는지 또 찾아볼듯합니다. 장단점을 써놓고 어떤 것이 실거주에 만족도가 높을지도 꼭 고려해서 할듯해요 직장 출퇴근이나 환경적으로 만족도가 떨어진다면 아무리 좋은 단지라도 살기엔 힘들수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한번에 내집마련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또 그 이후에 이사하게 될일이 꼭 오더라구요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면서 위에 답변 참고 하셔서 하시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