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작년 3월 수강 이후 1년 6개월 만에 재수강한 열기!!

 

첫 열기 수강 이후 비전보드를 작성하며 벅찼던 마음으로 매달 앞마당을 늘리고, 투자 코칭을 받고, 0호기를 매도하고, 1호기를 매수하는 시간들을 보냈고, 1호기 덕에 제로가 된 종잣돈을 다시 열심히 모으며 마인드셋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열기를 수강 신청하게 되었다.

 

1년 반이 지났지만 같은 거 같기도 다른 거 같기도 한 강의 자료와 강의를 들으며,, 투자의 본질은 변하지 않는 다는 것을 되새길 수 있었고, 거저 얻어지는 것은 없다는 것. 노력해야 한다는 것. 결국 성공의 본질은 그것이라는 것을 복기 하는 시간이었다.  

 

직장생활 18년차. 정년을 한다고 하면 지금까지 근로한 시간만큼 더 일해야 하는 현실에 앞으로 18년을 더 일한다고 해서 내 노후가 달라질까? 하는 생각을 하며, 늦은 것은 아닐까? 조급한 마음에,, 지금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 늦은 것이 아니고, 지금부터라도 하면 된다는 위로에 투자. 반드시 계속 해야 하는 것이라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결국. 욕심이 아닌 투자 그 자체의 본질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 조급해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베이스로 강의에서 너바나님이 짚어주신 원칙(나만 알고 싶으니 후기에는 작성하지 않을,, ㅎㅎ) 그대로 믿고 판단하고 기다리는 것. 그렇게 실행해야 할 것이고, 

2호기를 위해 종잣돈을 다시 모으는 현재 과정에서 투자하기 좋은 지금 시기를 돈을 모으면서 놓칠까 두려워 1년 모으고 지방 투자를 해야 할 지, 2-3년 모아서 수도권 투자를 해야 할지 고민했던 현 상황의 해답은 얻지 못해 아쉬웠지만, 다음 강의에서 원칙과 방법을 다시 복기 해서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강의를 계속 수강하며 원칙을 세워 나가야 할 것이다.


댓글


미세스호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