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9기 70조 코니부자

  • 23.12.19

1강의를 들으며 언제 시간이 지났는지도 모르게 완강을 하였고 설레는 마음으로 2강이 올라오기를 기다렸습니다.

살면서 여러 가지 강의를 들었지만 강의 올라오는 시간을 이렇게 손꼽아 기다린 적은 처음이였던 것 같습니다.


2강 역시 순식간에 시간이 지나면서 완강을 하였습니다. 강의 내용을 정리하면서 비로서 책이나 유투브에서 봤던 지식들이 카테고리에 맞게 정리가 되고, 지식의 연결고리가 생기는 듯하였습니다. 부동산의 가치를 판단하고 가격에 미치는 요소들이 무엇이기에 강남, 강남 하는 것인지.. 이제야 알겠더라구요..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너바나님의 투자 원칙을 배우며 투자자가 되기 위한 길을 안내해주신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길을 몰라 항상 헤매고 답답해 하며 행동하지 못하였는데.. 드디어 한 발 내딪을 수 있는 방향을 알게 된 기분이였습니다. 실전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지금 당장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깨달았고 이를 실행하면서 지난주에 작성했던 비전보드를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투자자 역시 직업처럼 해야한다'라는 말씀이 마음 깊게 남아 나의 직장 생활을 돌이켜보는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나는 직장에서 어떻게 생활하나... 평소 직장에 도착하면 스케줄표를 꺼내 오늘 나의 할 일을 정리해놓고 체크해나가는 것이 습관으로 자리 잡았었는데.. 이런 습관을 자발적으로 갖게 된 이유는 그런 행동으로 놓치는 부분 없이 업무를 완수할 수 있기 때문이였습니다. 마찬가지로 투자자라는 직업을 가졌다면 투자를 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들을 목록화하고 이를 하루 단위로 쪼개어 하나씩 수행해 나가는 것이 진정한 투자자의 모습으로 가기 위한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번 강의의 목표는 '월부 환경에서 오랫동안 살아남기 위해 투자자의 습관을 나만의 루틴으로 만들어 진정한 투자자들을 흉내내기'라고 조금 더 명확하게 설정하며 매일매일 목실감을 쓰고 서툴지만 시간가계부를 작성하며 다시 설레는 마음으로 3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코니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