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주차 강의가 마인드에 대한 내용이 주라면,
2주차 강의는 좀 더 실제적으로 서울과 경기권의 부동산 등급과 입지에 대한 나눔과 실제적으로 사람이 선호하는 구역과 그 이유, 그리고 투자자의 종류와 갖춰야 하는 마음가짐 등 실제적인 내용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대해 잘 적용 되는 산업에 현재 내가 일을 하고, 그것으로 월급을 받고 살고 있는 나이지만 부동산에 대해서는 이 원칙을 적용시키지 못하고 살아오고 있었다.
단지 지금 사는 곳이 편하다는 이유로, 내 인생에서 가장 큰 단위의 돈이 움직이는 부동산 시장에서 제대로 분석도 하지 않고 성급하게 결론을 내릴 뻔 했다.
이 강의를 통해 투자자로써 더 매력적인 부동산의 입지와 상권, 직장의 분포도를 치밀하게 분석함으로써 나에게 가장 좋은 원석을 가려낼 수 있는 생각의 환기를 시킬 수 있는 시간이였다.
좋은 원칙과 원리는 불변이며, 심플하다는 것을 마음에 새기고 좋은 투자자, 실력있는 투자자가 될 것이다.
남기고 싶은 문장
-투자는 불황일 때 싸게 사서 호황일 때 비싸게 팔아라. 이것이 투자의 전부다.
-자신이 5년, 10년 장기간 응원할 수 있는 것에 투자하라.
-투자란? 돈이 일하게 하는 것
-좋은 투자란? 잃지 않는 투자. 수익률이 나는 투자
-2호선은 버리는 땅이 될 수 없다. 꾸준한 재개발이 이루어 질 것이다 => 왜냐하면 주요한 직업 입지를 다 지난다.
-월부에서의 서울은 강남 접근성이 좋은곳. 강남역 한 시간 이내 – 과천, 판교, 분당이 이에 해당 된다.
-부동산 입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
1.직장
2.교통
3.학군
4.환경
5.호재/악재
6.브랜드
-부동산, 전세금은 통화량, 건설 원가 등에 따라 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수밖에 없다.
댓글
달콤한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