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너나위, 월부튜터, 양파링, 권유디

안녕하세요. 행복한 가치 투자자 행가투입니다.
내집마련실전반을 통해 매물을 확인하는 과정을 배우고 실천하는 방법을 강의에서 모두 알려주셨습니다.
1.너나위님과 함께 매물털기
매물을 고르고 현장에서 무엇을 봐야하는지 너나위님이 제 옆에서 같이 매물보는것처럼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초보가 부동산에 전화하는 것 부터가 두렵고 벽이 느껴지는데 그런것들을 하나씩 작은것부터 행동할 수 있게 과정을 풀어서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이사시기나 누수확인 등 꼭 해야할 질문, 30분 먼저 방문해서 부동산 사무실에서 어느 자리에 앉아야하는지까지도 구체적으로 사진과 상황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오스카급 연기를 해주시면서 어떤 대화가 오가는지 그리고 그 질문을 하는 의미가 무엇인지 초보자가 모르는 깊은 뜻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부동산 방문 전과 후의 과정을 하나씩 체크하면서 꼼꼼히 살필수있게 매물확인 방법대로 하면 초보자가 모르고 하는 실수는 줄이고 저렴한 가격에 더 좋은 단지를 선택한다는게 확신이 들수밖에없는 강의였습니다.
내 상황과 내 투자금에 맞는 최고의 아파트의 등기권리증을 내 손에 담을 수 있게 너나위님처럼 행동하고 될때까지 반복하겠습니다.
2. 없어야할게 없어야한다.
저는 가치판단에서 우선순위를 몰라서 더 가치있는 단지가 무엇인지 잘 파악이 안됐습니다.
입지요소 중 교통과 환경이 중요하다는 것을 4가지 적용사례를 통해 단지의 가치파악을 어떻게 너나위님은 하는지 하나씩 설명해주셨습니다.
환경에서 없어야할게 없어야한다고 말씀한 부분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없어야할게 없어야 한다. 없어야 될게 있으면 다 까먹는다. 없어야 될게 없다면 그 다음으로 있어야 될게 있는게 좋다. 그게 거주 편의성이다. 아이 없으면 거주 편의성이 우선이고, 아이가 있으면 아이키우기 편한게 우선이다. 아이키우는 가족이 주택시장의 큰손이다.’ 라는 말씀에서 거주안정성을 우선으로 봐야하고 이것이 더 가치있는 단지라는것을 배웠습니다.
혐오시설이나 비선호시설은 누가 먼저 알려주는게 아니므로 환경을 확인할때 꼭 내가 찾아보고 그 다음으로 안전성과 편리성을 하나씩 확인하는 환경에서도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었습니다.
눈에 보이는 편리한 상권이나 신축으로 단순하게 볼것이 아니라 살면서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춘곳이 환경의 찐 의미라는 것을 재정립하게 되었습니다.
3.적용 사례
기존에 관심있는 단지와 갖고싶은 서울 지역을 다양하게 설명해주셔서 가치와 가격을 판단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배웠습니다.
각자 상황은 다르지만 4가지 사례가 내집마련에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봅니다. 저에게 현재 해당하는 사례가 있어서 도움이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상급지를 이렇게 갈아타면 되는구나’ 라는 로드맵도 세울수있어 좋았습니다.
많이 보고, 깊게 생각하고, 많은 사람을 만난 10년간의 경험으로 강의에 그대로 담아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BM: 매물확인시 교재대로 따라하고 매물 전,중,후 과정마다 복기하면서 이번달 매물50개보기
댓글
행가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