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추천도서후기

[돈독모] 부의 전략 수업 독서후기 [숲과 나무]

25.09.12

 

책의 개요

책 제목 : 부의 전략 수업

저자 및 출판사 : 폴 포돌스키 / 필름

읽은 날짜 : 2025. 09. 07 ~ 09. 11

총점 (10점 만점) : 9.5점 / 10점

 

책 소개

“돈은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설계하는 것이다.”

 

헤지편드의 대부 레이 달리오가 주목한

자수성가의 아이콘 폴 포돌스키

누구나 지속가능한 부를 만들 수 있는

실질적이고 명쾌한 돈의 구조, 심리, 전략의 수업

 

⟪부의 전략 수업⟫은 헤지펀드의 대부인 레이 달리오가 주목한 월스트리트의 새로운 자수성가 아이콘, 폴 포돌스키의 부에 관한 예리하고 실전적인 내용을 담은 책이다. 우리는 모두 부를 원하지만, 그것은 얻기 쉽지 않다.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는 투자를 불확실하게 만들고, 끊임없이 변하는 자산의 가치는 미래를 예측하기 힘들게 만든다. 그리고 이 불안은 돈이 많아질수록 오히려 더 커진다. 더 벌고 싶다는 우리의 욕망도 끝이 없고, 만족은 점점 멀어진다. 이제 문제는 돈 자체가 아니라, 돈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다.

⟪부의 전략 수업⟫은 일확천금이 아닌 지속 가능한 부를 만드는 방법을 탐구한다. 돈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지배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돈의 주인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을 넘어, 돈을 다루는 법과 부를 유지하는 전략을 전한다.

이 책은 재테크 기술을 넘어, 돈과 삶을 바라보는 근본적인 시각을 변화시킨다. 경제적 자유을 이루는 핵심 원리와 실전 전략을 통해, 독자는 돈에 휘둘리는 사람이 아닌 돈을 통제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부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이제, 돈을 보는 시선을 바꿔야 한다.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부자들의 공통점은 바로 사람들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자산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부동산을 가진 사람들은 세입자로부터 임대료를 받고, 기업의 주식을 보유한 사람들은 필수 소비재를 판매하는 기업의 수익을 공유받는다. 

누군가는 신용카드 대금을 갚느라 허덕이고, 또 다른 누군가는 신용카드 회사의 주식을 보유해 배당을 받는다.

결국 중요한 것은 돈을 쓰는 사람이 아니라, 돈을 받는 사람이 되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이 책을 읽고 나서 돈의 본질을 알 수 있었고, 내가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지를 생각하고 정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는  책이였다. 그리고 부를 쌓아가는 과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돈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감정을 통제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 지도 알 수 있었고, 목표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어  떻게 실천을 해야 하는 지를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다. 

 

나에게 적용할 점

 감정적으로 차분함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겠고, 전략적 사고를 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회사에서 감정적인 부분이 부딪히게 되면 반박하기 보다는 차분함을 가지고 현명하게 해결해야겠다.

 돈과 자산보다 내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신경써야겠다.

 

 

 

 

 


댓글


숲과 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