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아직 부동산 매매계약서도 써보지도 못한 저에게 전세빼기는 먼 얘기였습니다.
그래서 2강 양파링멘토님이 강의를 시작하셨을 땐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들었는데(자세로 편해지고),
강의를 들어보니 근저당권이며, 법인 임차인이며, 전세권이며….. 챙겨야 할 것도, 알아야 할 것도 너무 많네!!
다시 삐뚤어진 자세를 고치고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저환수원리 중 리스크부분을 간과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잔금을 못 치루게 되면 나의 작고 소중한 투자금은
하루아침에 사라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정신이 번뜩 들면서 더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하고자 하는 투자는 전세레버리지투자이므로, 매매→ 임대까지 해야 완성이 되는 것.
그래서 전세 셋팅까지 잘 배워두고, 전세 셋팅 가능한 물건(각종 리스크 파악 후 대응가능!)에 투자해야 하는 것.
→ 그래야 곧 우리의 목표인 ‘잃지 않는 투자’ 가 될 수 있다!
#부동산의 사이클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공급이 많은 지역(대규모 입주는 특히 유의), 공급이 많다가 줄어든 지역, 공급이 씨가 마른 지역. 모두 그 때 시점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 지가 중요. 단편적으로 보지 말아야 하며, 또한 주변 지역(상하관계인지까지 확인)의 공급 확인은 필수이다.
#현재 실행되고 있는 조건부 전세대출규제에 맞는 전세 셋팅 방법+규제가 없었을 때 셋팅 방법 모두 알려주심(섬세하신 양파링 멘토님~)
#계약을 한다는 건 법적인 절차로 계약서 내용 하나하나 꼼꼼히 확인해야 하되, 크게 리스크가 아닌 특약에 목매지 말자(내가 충분히 다른 방안으로 리스크를 없앨 수 있다면)-단, 집 잘 보여줘야 한다는 특약은 꼭 써야 할 듯!
#욕심은 금물! 당장 나가는 돈 뿐만 아니라 기회비용을 늘 생각하자! A가 아닌 B를 선택함으로 인해 시간이 더 흘러가진 않았는지?, 전세를 늦게 빼서 주변 공급들로 인해 초기투자금 말고 추가비용이 들진 않았는지? 등등
마지막쯤에 양파링멘토님이 임차인에게 받은 편지와 선물이 가장 인상에 남았습니다.
결국 저는 돈을 불리기 위해, 자산을 늘리기 위해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지만, 그 안에서는 수많은 사람을 만나게 된다는 거. '내가 먼저 나와 맺어진 인연을 귀하게 여겨야겠다' 생각까지 한 좋은 강의였습니다!
(+이제 저의 인맥은 양파링멘토님이라는 게 든든해지는 강의였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이부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