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안녕하세요 서울투자 기초반 8강 34조 재우쓰입니다~
2강 양파링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관심이 엄청 많았던 서울 동북권을 이해하고 투자를 어떻게 공부하고 준비하면 되는지 배웠습니다.
강의를 매번 들으면 자꾸 투자금을 확인하고
오히려 스트레스와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속이 편해지더라고요.
임장을 다니고 생활권을 분리해서 입지를 분석하고 비교평가를 진행한 후 1등을 뽑는 그 과정.
그 과정을 인고의 시간으로 지내다 보면 저는 어느새 내 투자금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 이후 내 투자금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어느새 제 스스로 갭을 보고 있더라고요. 물론, 갭을 확인해야죠. 다만,
확실한 비교평가를 통해 어떤 선택이 최선의 선택인지, 하다못해 어느 선택이 잃지 않는 결정인지 스스로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강의를 통해 그 동안 달리기만 했던 제 모습에서 한 발자국 멀리 떨어져 여유있게 실력을 다져나가는 과정도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강의 마지막 부분에서 양파링님의 실전 투자사례를 보면서 뜨끔했습니다. 저도 저런 생각을 은연중에 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첫 투자부터 잘하고 싶고 급지가 더 높은 곳에서 제대로된 투자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결국에는 제 욕심이었습니다.
1급지든 5급지든 내 상황에 맞는 현명한 투자를 해야하죠.
초보인 저에게 오히려 투자 기회가 길게 열려 있는 4급지와 5급지는 제 상황에 맞는 기회라고 생각을 바꿨습니다.
'이건 나와 상관 없는 이야기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강의에 집중력이 떨어질 때쯤 양파링님께서 이 단지를 단순히 나와 거리가 먼 단지라고 보는게 아니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서울을 준비하면서 지금 당장 투자를 못하더라도 미리 준비된 사람이 2년, 3년, 4년, 5년이 흐른 후 그 누구보다도 더 확신을 가지고 투자할 수 있다는 의지가 올라오더라고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해서 저에게 맞는 현명한 투자를 확실한 근거를 갖고 하겠습니다.
이제 남은 3강까지 2023년 불태우겠습니다. 한 해를 정리하고 연말 모임도 많은 이 시기에 그 누구보다도 갓생을 살고 있는 서울투자 기초반 여러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