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행복은 오롯이 내가 결정할 수 있기에 달인이 되고 싶은 행복의 달인 입니다.
열중 1강 밥잘님의 실전 강의는 투자자의 여정을 고군분투 하면서 일어날 일들에 대비해
왜!!!!!!!!!!! 독.강.임.투 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원칙과 기본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신 강의였습니다.
저도 열반중급반 수업을 듣기 전에 독서를 통해 ‘마인드셋’을 다져보면서 책을 많이 읽고
부족한 임장 보고서를 채워 보자… 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제 마음을 들켰나봐요.
바로 1강 시작부터 “절대 그런 마음으로 강의 들으시면 이것도 저것도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PART1.] 현 시장 상황
WHY. 왜 지금이 기회인가
6개월 ~ 1년차 초보시기 투자자들에게는 독서가 가장 중요합니다.
2년 ~ 3년 투자자들에게는 실제 투자를 위한 임장과 투자가 중요합니다.
4년 ~ 이상 투자자들에게는 지켜보면서 스스로 다독일 수 있는 독서가 가장 중요합니다.
결국 우리가 독서를 하는 이유는 부자가 하는 생각과 행동을 배워서 우리도 그들의 생각과 결정을 따라 해야하기 때문이더라구요,,,, 그러면서 현재 부동산 시장 모습에 대해서
거래량 & 매수심리 지표를 보여주시면서 <상급지, 중상급지, 중하급지, 지방도시> 로 나누어서 세부적으로 설명해주시면서 알려주셨습니다.
4~5급지와 수도권 4.5급지는 아직도 많은 기회들이 보였습니다.
특히 ~10% 초과 하락부터 -20% 초과 하락에 있는 아파트들은 아직도 50% 정도 남아있더라구요.. 조금 더 용기를 내고 적극적으로 도전해보자는 마음가짐을 얻었습니다.
정리 : 투자를 안하고 기다리는 것은 최악의 시나리오 이다. 현재 시장 상황은 규제가 만들어준 일시적 냉각시기 이기 때문에 꼭 기회를 잡아야 한다.
[PART2.] 투자의 원칙
WHAT. 무엇으로 투자하는가
우리가 투자를 할 수 없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강의를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망설이는 분들이 대부분 하는 실수는 원칙과 기준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셨어요.
어떤 상황에서도 반드시 지키며 ‘모두’ 충족할 때만 투자를 합니다.
저환수원리를 각 사례를 들어주시면서 빙의해서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저 : 평가(가치가 있는 것을 가치보다 싸게 산다)
환 : 금성(하락장에서도 가격을 낮추면 거래가 되는, 현금화가 쉬운 것)
수 : 수익률(내가 가진 자본안에서 투자 대비 충분히 좋은 수익을 내는 것)
원 : 원금 보존(전세가율을 지켜보기, 내 돈을 절대 잃지 않는 것)
리 : 리스크 관리(리스크 시나리오를 예측하고 최악의 경우 대응이 되는지 검토하는 것)
임보 쓰는데 급급해 열기 마지막 강의에 나온 저환수원리 적용을 잊고 있었는데 아차…싶었습니다.
정리 : 잃지 않고 장시간 살아 남으며 돈버는 투자의 원칙을 꼭 적용하자
[PART3.] 투자의 프로세스
HOW. 어떻게 투자하는가
10억 버는 투자자들에게는 원칙과 기준 다음으로 이를 행할 때 필요한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아무리 급매로 나온 물건에도 이 프로세스를 적용해야 worst 최악의 상황을 만나지 않기에 꼭 지켜야 하는 과정입니다.
정리 : 투자 프로세스를 지키며, 단계를 누락하거나 순서를 바꾸지 않고 매 앞마당에서 투자원칙을 적용하며 깊게 검토하여 나에게 유리한 상황과 조건을 만들어 간다
[PART4.] 성공한 진짜 비법
APPLY. 나에게는 어떻게 적용하는가
밥잘님이 20년도에 천안에서 실제 저환수원리를 잘 지킨 투자인지 투자복기 사례를 알려주셨습니다.
독강임투 + "복”
투자자는 투자한 아파트에서 시장의 결과에 따라 실력이 쌓이는데 시장의 결과는 오래 걸리기 때문에 그 사이에 강의와 책에서 만날 수 있는 멘토들을 통해서도 함께 얻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정리 : 투자하지 않으면 진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없고 복기 없이 성장할 수 없다
나에게 적용할 점
작성했던 임보에서 단지 후보들까지 정리했는데, 생활권별로 선별한 아파트들에 저환수원리를 적용하고 생활권을 모아서 한 판 정리를 해서 투자할 물건을 정리해보아야 겠다.
밥잘님도 실수했던 편견. 나도 지금 선입견을 갖고 있는 건 아닌지 되돌아 보면서 한 템포 쉰 후에 이성적으로 아파트들을 다시 살펴보고 프로세스를 적용해야 겠다.
내 독립기념일이 오는 그날까지 아자아자 화이팅!!!
댓글
행복의 달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