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 신축 아파트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45형(18평), 15억,
왕십리 내 신축아파트 - 실평수 13평이지만 확장으로 방2화1 공간이 잘 나와있음
장점 : 회사인 강남 접근성 좋음
단점 : 3인가족(1은 아기임) 살기 평수가 작음
행당한진 (2000년)
59형 14억 중층
행당역 앞 실거주 만족도 높은편 리모델링 초기단계
단점 : 구축 리모델링 여부 아직 불투명
장위 자이 레디언트 신축
72형 13억2천, 59형 12억 5천
최대 단점 : 교통편. 강남까지 거리.
가용자금 14억으로 매매를 찾고 있는데, 1번의 경우 아직 45형 실거래가가 없어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실거주지만 그래도 투자를 한다는 생각으로 매물을 찾고 있는데, 어떤 곳이 더 나을지 궁금합니다.
앞을 생각 했을 때 장위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는데, 그래도 성북이고 지리적 조건이 행당이 더 나을거 같다는 생각도 합니다.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엘엘로이님- 다양한 단지들을 폭 넓게 보고 계신 것 같습니다 말씀주신 단지들은 지역과 연식, 평형대와 가격 등 변수들이 대부분 고정되어 있지 않아서 비교평가가 더 어렵게 느껴지실 것 같아요 투자인지 혹은 실거주 하실 집인지에 따라서도 판단 기준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만일 투자를 하고자 하신다면 수도권에서는 교통의 우선순위를 높여 더 땅의 힘이 좋은 곳을 보게 될 것 같고, 실거주를 하고자 하신다면 엘엘로이님의 가족분들이 원하는 것들 (ex. 출퇴근 지역, 평형대나 연식 및 주변 환경에 대한 가족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면서도 자산적인 가치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점이 서로 다 뚜렷하다면, 단점을 상쇄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를 생각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가령 행당한진의 단점은 리모델링 여부가 불투명하지만 이건 리모델링을 추진하는 대부분의 단지들이 가지고 있는 부분이고, 장위 신축의 경우 단점인 '강남 접근성'을 상쇄할 수 있는 다른 단지의 힘이 충분히 있는지를 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은 아직 싼 단지도 있지만 서울 자체가 좀처럼 싸지기 어려운 시장이라는 점을 함께 생각하면서 고민해보시면 좋겠고, 결국에는 단지뿐만 아니라 매물 단위로도 좁혀 들어가서 더 조건과 협상이 수월한 물건이냐에 따라서도 선택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민 끝에는 투자코칭이나 매물코칭의 도움도 받아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질문 올려주셔서, 함께 생각해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응원 많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엘엘로이님 실거주를 고민중이시군요! 실거주를 하실때는 가족분들과 엘엘로이님의 거주 만족도도 중요한 부분이니 출퇴근이나 주변 환경에 대해서 만족하실 부분인지도 같이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추후의 가치적인 측면에서는 결국 많은 사람들이 찾을만한 가치를 지닌 곳인가를 고려 해보면 강남을 비롯한 주요 업무 지구 ( 여의도, 종로 ) 접근성이 좋은 곳인가도 생각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장위는 신축이지만 위치가 아쉬운 부분이 있고, 행당은 연식이 아쉽지만 위치가 좋은 부분이 있는데요 결국 장기보유를 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어떤 가치가 더 나을지를 같이 생각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할 수 있는 가용 자산에서 최선의 선택인지, 혹시 각 단지를 선택할때 매수 과정에서 물건 상황에 따라서 고려해야할 리스크 등은 없는지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 나눠보고 싶으시다면 매물 코칭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앨앨로이님 안녕하세요. 실거주로 보고 계시는군요! 18평형은 저도 3인이 살기는 어렵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실거주집은 가치대비 저평가 + 실거주 만족도 두가지를 보게 되는데요. 실거주 만족이 안되는 곳, 완전히 투자 수익으로만 바라보고 들어가게 되면, 해당 집이 보합하거나, 떨어지게 되었을때 보유하기가 힘든 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느정도의 실거주 만족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더해서 리모델링 부분은 호재처럼 생각하고 있고 본질적인 가치비교에서는 일단 제외하는 편입니다. 가치파악을 위해서는 임장가보시고 지역의 임장보고서를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불어서 실제로 부동산 사장님에게 전화해보시고 현장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장에 가셔서 사장님에게 행당동과 장위동에 대해서도 서로 비교해서 물어보시면 더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응원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