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2강에서는 양파링 멘토님께서 시장 상황에 따라 전세 완벽하게 놓는 법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아팠던 몸이 다 낫지 않아서 무리하지 말고 그냥 쉴까 생각을 하다가
커리큘럼에 밥잘튜터님의 닉네임과 양파링멘토님의 전세 완벽하게 놓는법이라는 문구에 눈에 들어와서
홀린듯 수강신청을 하게된 것 같습니다ㅎㅎㅎ
월부 강의를 많이 들어보았지만 이번강의처럼 전세에 대해서 다양하고 자세하게 알려준 강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가 전세를 세팅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섯가지의 경우의 수를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주의사항을 짚어주셔서 좋았습니다. 2호기 투자시에 다시 꺼내보아야할 교안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 부분이 실용적이고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세낀 매물을 설명하시면서 갱신요구청구권 사용에 관한 내용을 다뤄주셨는데 도표로 설명해주셔서 잘 이해가 되었습니다. 2호기를 투자할때 비슷한 조건이고 상태상황가격이 비슷하고 앞으로의 공급 리스크가 없다면 갱신요구청구권을 사용한 매물을 투자하여 투자금을 회수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파트 3에서는 내 물건 1등 만들어 전세 빨리 빼는 법에 대해서 다뤄주셨습니다.
적정한 가격으로 1등 물건 만들어 전세를 빨리 뺀다면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이 부분이 머릿속에 박혔습니다ㅎㅎㅎ 전세를 빼기까지 도무지 다른것에 집중할 수 없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른 앞마당을 만들고 있으면서도 집중이 잘 안되고 매일매일 전세트래킹하고 그랬던 것 같네요.
결제했을 당시 저는 전세만기가 딱 2달하고 1주일이 남은시점이었습니다.
다행히 수강신청하고 3일뒤에 전세를 빼긴 했지만 투자 후 전세를 빼는 시간까지 마음을 많이 졸였습니다.
돌아보니 투자 후 마음이 괜히 풀어져서… 잔금이 5개월이나 남은 매물이었기에 차일피일 미루다가
결국 2달반이라는 골든타임에 닥쳐서 정신을 차렸고 덕분에 가까스로 전세를 뺀 것 같네요.
이 강의를 미리 들었다면 전세를 좀 더 쉽게 빨리 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다음번 투자때는… 전세최고가를 욕심내지 않고 적정한가격으로 빨리 빼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 제일 좋았던 부분은 적정 전세가를 설정하는 프로세스를 알려주신 부분이었습니다.
1단계 단ㅈ 2단계 생ㅎㄱ 3단계 공ㄱ 단생공!
마침 앞마당인 안양 동안구로 예시를 들어주셔서 정말 이해가 깊이 쏙쏙쏙 되었습니다.
관악드림타운이랑 이름만 비슷한 ㅋㅋㅋㅋ 관악타운아파트 예시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단계 단ㅈ 단지의 연식, 세대수, 평형별 구성, 위치
가. 네이버 부동산 호가 확인 하위평형/해당평형/상위평형 매물 체킹
나. 아실 최근 실거래가 확인
하위평형 보다는 높게 상위평형보다는 낮게 그 사이 범주 체킹(하위평형과 비슷한 가격이면 경쟁력 업)
2단계 생ㅎㄱ 내 비교
상위선호도 단지 - 비슷한 단지 - 하위단지 호가와 실거래가 확인
(여기서 느낀 점이 앞마당 만들때 단지 선호도를 잘 알아둬야 매매 타켓팅 가격, 전세 가격을 잘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앞마당 만들때 제대로 만들어둬야함을 다시 한 번 깊이 깨달았습니다.)
3단계 공ㄱ
인접한 지역과 해당 지역 공ㄱ체킹
전세세팅 시 전세만기 시 물량 체크!!!
구축 단지의 경우 신축 하위평형 전세가와 경쟁력 비교!!!
이미 입주기간이 끝난 단지라 하더라도 대단지일 경우, 물량이 남아 있는지 확인 필요(사전점검/입주지정)
가. 경쟁 기간 공급물량이 있는지?
나. 공급규모, 평형, 전세가격 및 개수
다. 영향을 미칠 만한 공급인지?
라. 다음 공급물량 규모 및 시기 체킹
그 중 인상깊었던 첫 번째는 적정 전세가를 설정하는 3단계, 임대기간 설정 시 고려해야할 3가지
최종적으로 전화임장 필수! 보수적 vs 공격적 전세세팅에 대한 사장님의 자신감은 현장분위기와 밀접
와….이렇게까지 자세히 알려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2호기 투자에 반드시 꼭 적용하겠습니다. 그리고 복기해봤는데 엉망진창 얼렁뚱땅 실력0 투자 했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어렴풋이나마 멘토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단계를 제가 거쳐서 전세를 세팅했다는 점에서
그동안의 배움이 헛되진 않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다음번 투자때는 배운대로 더 뾰족하게 전세도 열심히 빼보겠습니다! 귀중한 가르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거 모르면 집에 못간다고 하셨던 두번째 포인트
리스크 줄이는 임대기간 설정법도 기억에 남네요
공ㄱ / 수ㅇ/ 포트ㅍㄹㅇ 공수포!! 잊지 않겠습니다. 단생공 공수포 상상가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ㅎ
적용할 점
사임 쓰는 순서 1. 앞단 위키, 위치, 지적편집도 2. 인구 3. 공급 4. 시세 이 순으로 쓰기
특히 지역 임보 쓸때 공급이랑 중요한 시세파트부터 공들여 써내기
댓글
안판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