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9월 돈독모 후기 달쥬] 부의 전략수업_2번째 돈독모 참여 후기

25.09.20

안녕하세요. 달쥬입니다. 

오늘은 2번째 돈독모 참여 후기입니다~

 

<부의 전략수업>을 읽고 독서모임에 참여해야 하는데 신청하고 바로 ebook으로 읽고 9월 초에 독서후기를 등록했습니다.

 

일단 9월 돈독모 후기를 말하기 전에 책을 읽으면서 ‘내용이 좀 어렵다…’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나만 이렇게 어렵게 느껴지는 건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다행히 다들 조금은 어려우셨다고 해주셔서 저의 문해력 문제는 아니구나…싶었습니다! 휴~!)

 

9월 돈독모 튜터님은 월부 에이스반에서 활약 중이신 마그온 튜터님이셨습니다!

 

월부 5년차, 앞마당은 40개 이상, 활동하면서 446명의 사람들을 만나셨다고 하셨는데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하는데, 오늘 함께 하신 6명의 선배님(?)들도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었습니다.

 

올해 투자하신 분들, 올해 12월에 투자하실 분들, 실전반에 가시는 분들 등등 

 

부동산 공부 시작 5개월 차인 월부 병아리 달쥬…심정 '음메 기죽어~'

 

하지만 제가 나눔 시간에 완전 기초적인 질문을 해도 잘 들어주시고 선배로서 조언도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7시 30분에 독서모임 시작해서 3시간 30분이라는 시간이 순삭됐습니다!!!

 

좋은 말씀은 종이에 적어두고, 미리 정리해둔 답변을 이야기하고, 중간중간 마그온 튜터님께서 준비해주신 동영상도 보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9월 돈독모를 통해 싱글투자자인 저의 작디 작은 종잣돈, 개인 상황 등등 이야기 나누면서 10월에 지투기와 실준반 둘다 못 들을 것 같다는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부모님의 병원 일정과 임장을 병행할 수 있을까?’

 

‘3개월 쉬게 되면 내가 다시 돌아올 수 있을까?’ 

 

고민했는데 이 질문에 대한 마그온 튜터님의 답변은 강의를 쉰 적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역시 성공하는 사람은 꾸준히 오랫동안 하는 사람이구나 라는 걸 깨닫는 순간이었습니다.

 

추가로 마그온 튜터님께서 추천해주신 것처럼 10월 병원 일정과 시간 단위로 계획을 짜서 월부 환경 속에서 지내고 그 다음은 10월에 달쥬가 결정할 거라 믿고 9월의 달쥬는 실준반 듣는 걸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마지막으로 9월 돈독모에서 같은 27조로 만나뵌 인생탐험 깔짝이님, 완대장님, 엘리노바님, 여름꽃길님, 꿈미래님, 불가less님 만나뵙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환경 속에 남으면서 포기하지 않고 각자 목표한 바를 이루고 위에서 만날 수 있도록 저도 밑에서 열심히 올라가겠습니다!

 

다들 늦은 시간까지 열정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나눔을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p.s.돈독모 하는 날 일정 안 잡으려고 하는데, 항상 일이 생겨서 이동 중에 참여하는 걸까요…

 

(8월엔 매임, 9월엔 물리치료…ㅎㅅㅎ>;; 10월엔 진짜 무조건 집에서 조용한 환경에서 한다…1!!!)

 

그럼 다들 2025년 4분기도 파이팅 입니다!!!


댓글


마그온
25. 09. 20. 08:15

달쥬님 건강 잘 챙기시고 부모님 재활도 힘써서 완쾌 되시길 바랄게요 ㅜㅜ 달쥬님 꼭 해내실수 잇어요 !! 아무것도 모르는 저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재미를 느끼며 오래 해 나가셨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