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9월 돈독모 40조 티안] 부의 전략 수업 돈독모 후기 w/ 재이리 튜터님

7시간 전

안녕하세요, 티안입니다.

 

8월 돈독모 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9월 돈독모를 마쳤습니다.

 

이번 달 선정된 책도 너무나 좋았던 만큼 기다렸던 돈독모였는데,

하필 오늘 야근을 하게 되어 참여를 못하면 어쩌지 했는데, 다행히 업무 대기 하는 시간이 많아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회의 때문에 잠시 자리를 비우기도 하고 조금 어수선하게 있었는데도, 이해해주신 조원분들과 재이리 튜터님께 감사 드립니다.

 

기억에 남는 문구

P45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물론 일부는 매우 성공적으로 흘러갈 것이다. 하지만 개인적인 삶에 있어서나, 경제적인 삶에 있어서나 때로는 일이 끔찍하게 잘못될 수 있을 것이다. 그래도 놀라지 말아야 한다.

 

최근 5년 간 참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좋은 일도 있었고 그렇지 않은 일도 있었습니다.

내 뜻대로 모든 일이 다 잘된다면 참 좋을 테지만, 삶이란 그렇지 않을 때가 더 많다는 것을 점점 깨닫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했을 때 그저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일들을 겪으며, 문제가 생겼을 때 대응하고 기쁜 일이 있을 때는 그것을 온전히 즐기는 것이 전부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획대로 되는 것은 정말 아무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문구를 읽었을 때 이전에 겪었던 많은 일들이 떠올랐습니다. 기억에 남은 문구로 뽑은 이유는 바로 이 점 때문이었습니다. 이 문구를 읽고 나서 많은 생각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뿐만 아니라 살면서 겪는 모든 일들에 대해 얘기한 것 같아 더욱 인상 깊었습니다.

 

 

독서 모임을 하면서 느낀 점

 

돈독모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같은 책을 읽고 다양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도 참 좋고, 어쩜 이렇게 좋은 사람들만 모이는지 신기합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들을 다들 갖고 계셔서 이런저런 얘기를 듣는 시간도 좋았습니다.

 

이번 돈독모는 참여했다는 거 자체로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오늘 포기해야 되나? 여러 번 고민했지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했다는 게 참 다행이었습니다.

그리고 발제문을 거의 다 참여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상황을 이해해주시고 회의실에서 업무할 수 있게 허락해주신 팀장님 감사합니다~)

 

이번에 재이리 튜터님을 처음 뵙는데 정말 너무너무 감사하고 좋았습니다.

온전히 집중하며 참여하지 못한 게 아쉬웠지만, 지투반에서 뵐 수도 있을 것 같아 기대 됩니다 ㅎㅎ

조원들의 글까지 하나하나 미리 봐주시고 준비해주신 모습에 감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튜터님 뿐만 아니라 이번 40조에서 함께 해주신 겨울밤 은하수 님, 찡아찡 님, 벨라뷰 님, 경시인으로 님 만나 뵙게 되어 정말 반가웠고 또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

금요일 밤 함께 하여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찡아찡
25. 09. 20. 01:25N

이잉 짱이짱이라뇨, 짱아찌도 아니고! 찡아찡이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 티안님 야근에 이동 중에 정신 없는 금요일이셨을텐데, 함께 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지수키
25. 09. 20. 01:28N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동중이라 그러셨나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