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9월 돈독모 부의전략수업 후기 -50조 with허씨허씨 멘토님

25.09.20

 그동안 정규강의 일정 따라가느라 못한 전임, 매임에 집중해보려고, 정규강의를 쉬게되면서, 너무 나태해질까봐 ,

다들 왜이렇게 돈독모, 돈독모 하는지, 열중이랑 대체 뭐가 다르지?! 하는 궁금증에 신청하게된 돈독모.

그동안 독서도 열중때 4권 겨우 읽어내던 나였기에, 부의 전략수업은 생각보다 어려웠다.

혼자 읽고 그치는것에 멈추지않고,  같은 책을 읽어도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을 나눌수있을거란 기대감에

시작된 두근두근 첫 돈독모~!

 월부에 있었던 기간과 경험치는 모두 다르지만, 그래서 더 풍성하고 다양한 이야기가 오고갔고, 

 간접경험할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논의 주제는 #소비습관  #경험과 성장   #돈과 행복 

 

#소비습관 -안정적인 삶을 위해 필요한 최소비용의 파악과 계산이 중요하다.

각자의 소비습관과 공유하고싶은 좋은습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허씨허씨 멘토님과 조원분들 모두 각자의 처해진 상황도 다르고, 소비습관모두 달라 다양한 꿀팁이나왔다.

나또한 과거경험(대출금미인출)으로  깜짝놀라 정신차리고 가계부도 쓰고, 카드도 잘라서 쓰지않아서,

 나름 잘하고(?)있다고 생각했는데, 멘토님과 조원분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니,

 '나….적게 쓰는건 아니었구나, BM할게 많네?  와~~~여긴월부였지~~~' 라고 또한번 인식하게되었다.

→ 지출 항목을 다시 한번 점검후 꼭 필요한 지출인지, 해야할 지출이라면 횟수를 줄여서 

     가심비도 함께 챙길수있는 소비를 하면서 저축율을 좀더 늘려보아야겠다.

 

# 경험과 성장-투자를 경험해보면서 깨닫게 된 점 공유

 멘토님을 비롯하여 1호기 투자를 하신 조원분들이 있으셨는데, 투자로 이어지기 위한 행동에는 

 전임, 매임, 전수조사, 현장에가라! → 현장에 가면 길이 있다.

현장에 무조건 많이 가봐야 새로운 기회가 만들어지니 현장에 많이 가봐라!

부동산도 역시 사람과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전임, 매임시 유용한 꿀팁들 감사합니다.

 

# 돈과 행복 -나는 언제 행복하지?

책을 읽고나서도 나는 뭐할때 행복하지? 곰곰이 생각해보았는데, 퍼뜩 떠오르지가 않았다.

 행복을 느끼기 위해 주말에 행동할 한가지 미션을 이야기하는 중에 젠가님이 맛있는 커피 마시기를 인증하겠다고하셔서, 그때 문득 잠시 잊고 있었던 딸과의 데이트가 생각났다. 

오랜만에 사춘기 딸과  산책겸 수다도떨면서 산책중에 카페도 들러서 차마시는 시간을 주말에 인증하기로했다. 

 

차근차근 꾸준히 하면되더라, 열심히 보다 꾸준히~열심히 하는게 중요하다!

투자금이 떨어져서 투자를 못할때는…??

→멘탈관리도 중요하며, 동료의 투자를 도와줘라! 투자경험이 쌓이면서 전세빼기도 쉬워진다.

   5순위시세표 작성하면서 당장 1억이 있으면? 2억이 있으면….살수있는 투자처를 뽑아보고, 

   까페에서 모의투자 양식지로 모의투자를 꼭 해봐라!

독서를 어떻게 하면좋을지….?

→ 처음에는 양적으로 늘리는게 중요하다.100권을 먼저 읽어라.

 이책에서 남길것, 적용할것 하나를 적용해보기. 내가 독서리더라면 어떻게 진행할지 생산자 관점으로 접근.

 

 가족의 반대에는 결과로 보여주면된다.  포기하지 말고, 조금만 더 힘내서 비용을 등기로 바꿔서 결과로 보여주자.

남편은 응원해주는 사람이 없지만,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은 월부에 많다.

 돈독모 준비로 2시간밖에 못주무셨는데도, 피곤한 기색없이 늦은 시간까지 진심어린 격려와 따뜻한 위로, 

 많은 인사이트 주신 멘토님과 조원분들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50조 조원분들 모두  2030년까지 10억달성  할수있다! 화이팅 💕


댓글


자몽
25. 09. 20. 22:55

ㅎㅎㅎ차근차근 꾸준히 열심히!! 빛나는 내일을 위해 화이팅해봐요!!😊 오늘도 고생많으셨어요~

에머랄드
25. 09. 21. 10:20

저는 자신없어 돈독모 신청 안했는데 내일님 후기 보니 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아직은 그냥 과정 따라가기도 벅차서 여전히 고민중입니다^^ 좋은 후기 잘 읽었어요. 감사합니다.

허씨허씨creator badge
25. 09. 23. 15:41

내일님 조금만 더 힘냅시다 거의 다 왔어요! 그리고 저도 경험해 본 사람의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계약서 쓰시는 그 날 정말 뿌듯할거에요. 닉네임처럼 "빛나는내일"이 곧 다가올겁니다. 진심으로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