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기88할때 노후준비로 우리가족을 9하조 산책러] 열반스쿨 기초반 3주차 수강후기

25.09.21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3주차 강의는 1,2주차보다 훨씬 더 실제적인 판단 기준들을 알려주신 강의였습니다.

  저에게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첫째, 몰라서 투자를 못했다라고 말씀하신 부분이었습니다. 주우이님도 투자 초반에는 같은 금액으로 더 좋은 아파트가 있었지만, 몰랐기 때문에 투자하지 못했고, 더 큰 수익을 낼 수 없으셨다는 부분이 나왔습니다. 저도 여태까지 몰라서 못했던 것들이 너무 많았고, 그에 따라서 수익을 낼 수 없었다는 것이 많이 아쉬운 점인데, 이제부터라도 아는 부분을 최대한으로 늘려나가며 현명하게 투자하고, 현명하게 살아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둘째, 저평가된 아파트를 찾는 방법은 같은 가격대 아파트 10개 이름을 대보고 순서를 매겨보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듣고 보니 정말 간단하잖아?!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한편으로는 저걸 자유자재로 하려면 정말 많은 지역들의 아파트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겠다는 생각도 들고, 나도 꼭 그렇게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평가된 것을 찾으려면 똑같은 금액인 것을 많이 알고 있으면 됩니다.

  셋째, 투자할 때 절대 편견을 가지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첫번째 임장지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동탄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계셨고, 실제 임장을 해보며 편견이 해소되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생각해보면 저는 어쩌면 편견에 사로잡혀서 모든 것들을 판단하는 사람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편견때문에 지레 겁먹고 안하고, 피하고 했던 것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투자할 때 뿐만 아니라 사람을 대할 때 등의 모든 상황에서 이제 편견을 의식적으로라도 버리려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편견은 절대 저에게 좋은 선택을 하게 하지 않았습니다.

  넷째, 투자자는 자영업자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지금 행동하는 것이 똑같으면서 다른 미래를 바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월부의 강의를 들으면서 시스템 투자자가 되면 정말 좋겠다!라고 생각했지만, 처음에는 죽기살기로 매달리는 자영업자가 되어야 한다는 점까지는 알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살아남기 위해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벌고 싶은 만큼 지금 해야한다는 말씀을 꼭 기억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임장가는 습관을 만들고 3주차 강의에서 알려주신 입지평가의 기준들과 저환수원리의 기준을 토대로 앞마당의 아파트들을 파악하며 꾸준한 투자자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댓글


우가행
25. 09. 23. 17:09

산책러님 꾸준한 임장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